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성경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 예수님의 출생에 관한 예언 5. 성경의 예언과 성취 I - II. 주제연구

미디어위원회
2006-07-03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 예수님의 출생에 관한 예언 

김무현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

예수님이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이라는 것은 그가 행한 모든 말씀, 기적과 부활 외에도 성경의 예언으로 확신될 수 있습니다.

그(예수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립보서 2:6-8)

성경(구약)이 곧 내(예수님)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요한복음 5:39)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예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로마서 3:21)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요한복음 5:46)

 

예수님의 출생에 관한 예언 (Prophecy about Birth of Jesus)

예수님의 출생지와 출생집안, 출생방법 등에 대하여 성경은 어떻게 예언하고 있습니까?

출생지: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찌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테초에니라. (미가서 5:2)

출생집안: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여호와의 신 곧 지혜와 총명의 신이요, 모략과 재능의 신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로 설 것이요, 열방이 그에게로 돌아오리니 그 거한 곳이 영화로우리라. (이사야 11:1-2, 10)

출생방법: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심)이라 하리라. (이사야 7:14)

많은 유대 사람들과 모슬렘 사람들은 지금도 예수님을 하나님의 현현이 아닌 위대한 선지자로만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에서 여러 번에 걸쳐 '내가 하나님이고 메시아임을 성경이 선지자들을 통해 증거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설사 어떠한 사람이 자신이 메시아임을 가장할 목적으로, 성경에 나와있는 예언의 몇 가지를 흉내내려 해본다 할지라도, 자기의 출생에 관해서는 자기가 임의로 조정(control)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예수님이 미가서에서 예언된 대로 베들레헴에서 출생하시는 과정을 살펴보면 하나님께서 역사를 어떻게 운행하시어 그 뜻대로 이루시는지를 다시 한번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미가 5:2)

예수님은 구약에 예언된 대로 이새(다윗의 아버지)의 가계(이사야 11:10)에서 동정녀(처녀, 이사야 7:14)를 통하여 잉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한 가지 문제가 생긴 것은 요셉과 마리아가 베들레헴이 아닌 갈릴리의 나사렛에서 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마리아를 베들레헴으로 움직이지 아니하시면 미가서의 예언은 불발로 끝나버릴 위기에 있었습니다. 누가복음 2:1-7을 읽어보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로마황제의 생각을 움직여 로마의 식민지인 유다 백성에게 호적하라 명을 합니다. 그리하여 다윗의 자손이므로 본적(사무엘상 16:1)이 베들레헴인 요셉은 출산이 가까워 거동이 불편한 마리아와 함께 베들레헴에 호적 하러 갑니다. 도착하자마자 베들레헴의 마구간에서 아기 예수가 탄생합니다. 나사렛에서 베들레헴으로 오는 도중 요셉과 마리아가 늦잠을 잤거나 다른 이유로 여정이 조금이라도 늦추어 졌다면 미가서의 예언은 불발로 끝나고 말았을 것입니다. 우리들의 여정과 그 갈길, 그 때와 모든 행사를 주관하시고 주위의 권세자들이나 사람들의 마음과 뜻을 움직이시는 하나님을 다시 한번 보실 수 있기를 원합니다.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감찰하사 모든 인생을 보심이요 (시편 33:13)

저는 일반의 마음을 지으시며 저희 모든 행사를 감찰하시는 자로다 (시편 33:15)


출처 - 도서 `성경적 세계관 세우기` 중에서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