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조상들은 오늘날의 육상 선수보다 빨랐다고 인류학자는 말한다.

과거 조상들은 오늘날의 육상 선수보다 빨랐다고 인류학자는 말한다. 

(Anthropologist Says Ancestors Were Faster Than Modern Olympians)

by Brian Thomas, Ph.D.


      어떤 진화론자들은 사람은 더 똑똑해지고, 더 강건해지고, 더 빠르게 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점점 증가하고 있는 과학 지식은 그 반대 현상이 일어나고 있음을 가리키고 있다. 

인류학자인 피터 맥알리스터(McAllister)는 최근 ”Manthropology: the Science of Inadequate Modern Man” 라는 제목의 책을 출판하였다. 호주의 화석화된 점토 호수바닥에 보존되어있는 사람 발자국들에 기초하여, 그 당시 진흙땅을 가로지르며 발자국들을 남긴 사람은 시속 37km(23 마일)의 속도로 이동했었다는 결론을 내렸다.[1]

단거리 육상 챔피언인 우사인 볼트(Usain Bolt)는 작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시속 42km(26 마일)의 속도에 도달했다. 그러나 미끄러운 맨발로 진흙 위를 뛰었다는 것을 감안하여, 고대 호주인은 특별한 신발을 신고 육상 트랙 위를 달렸던 볼트의 속도를 쉽게 능가했을 것으로 맥알리스터는 계산하였다. 또한 맥알리스터는 뼈 화석들에 대한 자신의 연구로부터, 네안데르탈인 여자들은 오늘날 웨이트-트레이닝을 한 남성들의 근육에 뒤지지 않았을 것으로 평가했다. 

왜 사람들은 점점 더 느려지고 더 약해져 가는가? 왜 오늘날의 사람들은 인류 역사에서 가장 허약한 사람들이 되고 있는가? 맥알리스터는 Telegraph 지(2009. 10. 19)에서 ”그것은 오늘날의 사람들은 과거 어느 때보다 비활동적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1]

사람의 몸은 매우 동적이다. 부상이 없다면, 사람의 몸은 물리적 및 기타 스트레스들에 대한 반응으로 더 강하게 자랄 것이다. 그러나 이 생리적 요소는 엄격하게 한 세대 안에서만 작동된다. 한 여성이 훈련을 통해 만든 근육은 그녀의 아이들에게 더 큰 강도로 전달되지 않는다.

만약 더욱 활동적인 삶의 방식이 현대인들을 고대인들처럼 강인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면, 확실히 엄격한 체력 훈련을 받은 올림픽 선수들은 그것을 보여주었어야 한다. 따라서 비활동성이 핵심이라는 맥알리스터는 대답은 정확한 답이라고 볼 수 없다. 진정한 문제는 세대를 지나가면서 강인함과 빠르기의 손실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유전학 연구는 맥알리스터의 관측을 설명하는 하나의 가능한 메커니즘을 보여주고 있다. 사람 유전체(모든 유전체들이 같이)는 매 세대의 돌연변이들의 끊임없는 축적에 기인하여 쇠퇴되고 있는 중이라는 것이다.[2] 자연선택으로 감지되지 않는 이들 작은 돌연변이들은 사람의 육체적 힘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건강까지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증가하고 있는 암 발생율은 이들 거의 중립적인 돌연변이(near-neutral mutations)들에 의해 기인된 유전적 손상들의 또 하나의 징후일 수 있다.

자연선택은 어떠한 주어진 특성의 특별한 질(quality)을 보존할 수 있는 것으로(개선은 말할 것도 없고) 나타나지 않는다. 진화론자인 조지 존슨(George Johnson)은 아마도 무의식적으로 이것을 자신의 생물학 교과서인 ‘The Living World’에 써놓고 있었다. ”순수혈통의 경주마들은 모두 소수의 초기 개체들의 후손이다. 그리고 속도에 대한 선택은 이 제한된 양의 유전적 다양성으로 이루어져왔다. 주요 경주에서 우승 기록은 수십년 전에 멈추어버렸다.”[3] 

만약 맥알리스터가 정확하다면, 사람의 가장 빠른 달리기 기록은 수세기 전에 멈추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진화의 결과가 아니다. 그것은 타락한 창조 세계의 쇠퇴에 기인한 것이다. 창조세계는 한때 완벽했다. 그러나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복원될 것이다.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이사야 65:17)  


References

[1] Usain Bolt would have been outrun by our ancestors, claims anthropologist. Telegraph. Posted on telegraph.co.uk October 19, 2009, accessed October 27, 2009.
[2] Maddox, B. 2007. Mutations: The Raw Material for Evolution? Acts & Facts. 36 (9): 10-13.
[3] Johnson, G. B. 2003. The Living World, Third Ed. Boston, MA: McGraw Hill, 156.


번역 - 미디어위원회

주소 - https://www.icr.org/article/mutations-raw-material-for-evolution/

출처 - ICR News, 2009. 11. 2.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