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현대 인류와 혼합되고 있던 네안데르탈인

중국에서 현대 인류와 혼합되고 있던 네안데르탈인

(Neandertals Mixed with Humans in China)

Brian Thomas 


       네안데르탈인의 유해들은 대부분 유럽의 동굴에서 발견된다. 그래서 중국 남부에서 네안데르탈인과 같은 특성을 가진 화석화 된 턱뼈와 치아가 발견되었을 때 추가 조사를 하게 되었다. 발견된 지역에 대한 궁금증뿐만 아니라, 턱뼈는 네안데르탈인과 현대인의 특성을 함께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인간과 네안데르탈인 역사의 진화 고리에 새롭게 생겨난 문제점들을 찾아보자.


유럽의 매장지들은 네안데르탈인과 현대인처럼 보이는 인류가 서로 통혼했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들은 둘 다 정교한 매장법을 가지고 있었다 (몇몇의 경우에서 그들은 함께 매장되었다). 그리고 네안데르탈인의 특성을 가진 현대인의 유해들이 발견되었다.[1] 최근에 과학자들은 유럽인과 네안데르탈인의 DNA 염기순서의 유사성을 발견했다.[2] 그러나 중국에서 네안데르탈인 비슷한 턱뼈(또는 아래턱뼈)가 발견되었는데, 특히 초기 진화 연대인 BC 10만 년 정도의 것으로 예상되는 턱뼈의 발견은 예상되지 못했던 것이었다.

이 중국의 유해들은 미국 국립과학원 회보(PNSA)의 온라인 논문으로 발표되었다.[3] 이 연구에 관여하지 않은 인류학자 프레드 스미스(Fred Smith)는 Discovery News에서 ”지렌동(Zhirendong) 아래턱뼈는 현대인류가 동아시아에서 훨씬 일찍 출현했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나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4]

이 발견에 부여된 진화론적 연대에 의하면, 설명할 수는 없지만 꽤 오랜 시간동안 네안데르탈인과 해부학적으로 현대인류가 함께 살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구원들은 ”그러므로 이것은 오랜 기간(5만 년보다 더 긴 기간) 후기 고대인(네안데르탈인)와 초기 현대인(해부학적으로 현대인류)이 아프리카와 유라시아의 중간 지역뿐만 아니라, 유라시아를 벗어난 지역에서도 공존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기록했다.[3]

왜냐하면 이 턱뼈는 (연구원들에 의해 '형태학적 모자이크'라고 불리는) 혼합된 특징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것은 마치 네안데르탈인이 해부학적으로 현대인류와 통혼했던 것처럼 보인다. 이 논란이 되는 시나리오는 (유럽에서도 있었던 비슷한 증거처럼) 현대인류가 그들의 경로에 있는 모든 네안데르탈인들을 섬멸하면서 중국 전 지역을 휩쓸었다는 것이다.   

또한, 이 증거는 진화 이야기를 비현실적인 이야기로 전향하도록 강요하고 있었다. 새로운 이야기에 따르면, 네안데르탈인은 수천 년 동안 아프리카에서 살았어야만 하고, 중국으로 이동해서, 현대인류와 통혼을 하고, 수만 년 동안 한 지역에서 머물렀고, 그 다음에 다시 이동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그들은 이미 오래 전 시기에 자유의지로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음에도, 그렇게 오랫동안 한 곳에 머물러 있었는가?

공동연구자인 에릭 트링커스(Erik Trinkaus)는 Discovery News에서, 이 유물들은 ”현대인류가 십만 년 전에 남부 유라시아 지역을 건너 분포되었으며, 아직 고대인류(추정상 현대인류 이전에 살았던)는 보다 북부 지역에 걸쳐 남아있었고, 그로부터 5~7만년 동안 남서아시아 지역에서는 심지어 현대인류를 쫒아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4] 따라서 ”우리는 왜 그때 현대인류가 5만년 동안 아프리카와 남아시아 지역에 남아 있다가 그 후에 널리 퍼져나갔는지 알지 못한다”[4]

이 진화이야기의 가장 고통스런 점은 할당된 진화연대를 제거해야만 이러한 우스꽝스러운 이야기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일 그렇게 오랜 시간이 흐르지 않았다면, 이주하던 그룹의 인류가 왜 수 만년 동안에는 이주하지 못했는지 설명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고대인류(네안데르탈인들)’와 해부학적 현대인류가 모두 첫 번째 사람, 아담의 자손이라는 사실 한 가지만 고려한다면, 남아있는 갈등(논란)들도 또한 사라진다. 노아 홍수 이후에 전 지구에 걸쳐 넓게 흩어진 인류의 인구는 다양하게 되었고, 그들은 이주했고, 서로 영향을 끼쳤으며,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지역에 살았다는 것인데, 그것은 바로 성경에 기록되어 있듯이 모두 지난 4천5백년 정도의 시간에 걸쳐 일어난 일인 것이다.



References

1. Thomas, B. Neandertal Men Were Modern Men. ICR News. Posted on icr.org December 18, 2008, accessed October 29, 2010.
2. See Thomas, B. Neandertal Genome Confirms Creation Science Predictions. ICR News. Posted on icr.org May 28, 2010, accessed October 26, 2010.
3. Liu, W. et al. Human remains from Zhirendong, South China, and modern human emergence in East Asia.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Published online before print October 25, 2010.
4. Viegas, J. Asian Neanderthals, Humans Mated. Discovery News. Posted on news.discovery.com October 25, 2010, accessed October 26, 2010.

 

번역 - 강상희

링크 - http://www.icr.org/article/neandertals-mixed-with-humans-china/

출처 - ICR News, 2010. 11. 3.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