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타제석기를 만든다.

미디어위원회
2021-12-15

말도 타제석기를 만든다.
(Horses Make Stone Tools)

David F. Coppedge


동물들은 돌 도구(stone tools, 석기)를 사용하지 않지만, 만들 수 있다.
고인류학자들은 바보가 되고 있다.


   사람은 유인원에서부터 점진적으로 진화했다고 말하는 진화 이야기꾼들은 종종 석기(돌 도구, stone tools)를 진화적 발전의 지표(markers)로 주장해왔다. 그들이 말하는 인류의 첫 번째 도구는 돌을 깨뜨려서 만들었다는 원시적인 돌 조각(타제석기, 뗀석기)들이다. 그리고 나서 우연히 뇌가 커지면서, 인간의 조상들은 칠면조나 매머드를 더 잘 자르기 위해서, 돌을 갈아서(마제석기, 간석기) 더 날카롭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마침내 수십만 년 후에, 그들은 손잡이를 고정시키는 방법을 습득했고, 더 잘 다루게 되었고, 오늘날 복잡한 도구들은 이러한 느리고 점진적인 과정을 통해 생겨났다는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발견은 진화론자들의 정신을 혼미하게 만들고 있었다. 말(horses)들도 무심코 석기들 중 일부를 만들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말에 의해 부서진 돌들은 고대 인류의 돌 도구로 오인될 수 있다.(New Scientist. 2021. 12. 1). "말들은 그들의 발굽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 바위를 발로 차고 짓밟는다. 고고학자들은 이제 이것이 고대인의 돌 도구처럼 보이는 날카로운 깨어진 돌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그레이엄 로튼(Graham Lawton)은 썼다.

스페인의 연구자들에 따르면, 선사시대 인간의 것으로 여겨지는 몇몇 돌 도구들은 사실 말들에 의해 만들어졌을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말들이 의도적으로 도구를 만든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발굽을 돌에 다듬다가 우연한 부산물로 생겨난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 발견은 고고학자들이 고대 인류가 만든 석기라고 주장하는 것에 더 신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로튼은 카푸친 원숭이(capuchin monkeys)들도 사람이 만든 돌 도구와 구별되지 않는 돌 조각을 만들고 있다고 쓰고 있었다.

2016년 옥스퍼드대 연구자들은 카푸친 원숭이가 사람이 만든 것과 구별할 수 없는 깨뜨린 돌 조각(stone flakes)들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밝혀냈다. 원숭이들은 고의로 돌 도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새로 노출된 돌의 표면을 핥아 영양소(아마도 실리콘 같은)을 얻기 위해 돌을 깨뜨리는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버려진 깨뜨려진 돌 조각들은 고대 인류의 타제석기로 보여질 수 있다.

카푸친 원숭이들은 아프리카에 살지 않기 때문에, 고인류학자들은 그들이 탐사했던 유명한 장소들에서 발견되는 돌 도구들을 원숭이가 만든 것으로는 보지 않으려 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말과 그들의 친척들(얼룩말, 당나귀...등)이 "의도하지 않은 돌 도구 제작자"라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 아프리카 원숭이들도 돌을 부딪쳐 깨뜨릴 수 있으며, 어떤 새들은 도구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말과 동물들은 수백만 년 동안 아프리카와 유라시아에서 우리 조상들과 함께 살았고, 그들이 만든 돌 파편 더미를 충분히 축적할 수 있었다"고 진화론자들은 말한다. 이 논문의 한 저자는 "이것은 매우 커다란 혼돈을 초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말들도 돌 도구를 만들 수 있다”라는 제목으로 Journal of Archaeological Science(2021년 12월호)에 실렸다.

----------------------------------------------------

코미디 같은 일이다. 진화 고인류학자들은 그들의 실수를 인정하기 보다, 어쩌면 이것을 기회로 삼을지도 모른다. 그들은 또 다른 분야의 진화 연구를 시작할 수도 있을 것이다 : “말의 진화적 행진, 도구 제작이 말들에게 더 큰 뇌를 갖게 하였다!” 진화론을 선전하는 주제라면, 연구비는 쉽게 지급될 것이다.


*참조 : 원숭이도 무심코 돌 도구(석기)를 만들고 있었다 : 초기 인류가 만들었다는 타제석기는 의문스럽게 되었다.
https://creation.kr/Apes/?idx=1852220&bmode=view


출처 : CEH, 2021. 12. 1.
주소 : https://crev.info/2021/12/horses-make-stone-tools/

번역 : 미디어위원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