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연대문제

호주 원주민들은 언제부터 호주에 살게 되었는가?

한국창조과학회
2006-09-25

호주 원주민들은 언제부터 호주에 살게 되었는가? 

(How long have Aborigines lived in Australia?)


      호주 원주민들은 언제부터 호주에 살게 되었는가? 일반적으로 주어지는 대답은 4만년 전부터 라는 것이다. 진화론자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그 시점은 5만 또는 6만년 전이 될 수도 있고, 심지어 더 길 수도 있다.

그러한 주장은 항상 많은 가정(assumptions, 사실로서 입증될 수 없는 믿음)들에 의거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만 한다. 예를 들면 방사성탄소 연대측정법(radiocarbon dating)의 경우, 지구에서 방사성탄소의 생산과 붕괴는 평형 상태였다고 가정하고 있다. (오랜 연대 이론에서는 그랬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관측은 그렇지 않음을 말하고 있다). 따라서 3만 년이라는 방사성탄소 연대는 사실 단지 수천 년을 나타내고 있을 수 있다. 틀린 연대가 사실로서 가정될 때, 더 아래 지층에서 발견되는 어떤 것들은 더 오래된 연대로 결정되곤 하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오래된 연대들을 지지하고 있는 것은 진화론과 그 이론의 추종자들이다. 고고학자인 브루(Brew) 교수가 말했던 것처럼, '만약 C-14 연대가 우리 이론과 맞아 떨어진다면, 우리는 그 연대를 교과서에 싣는다. 그리고 그 연대가 우리 이론과 전적으로 모순되지 않는다면, 각주로 싣게 된다. 그러나 그 연대가 우리 이론과 완전히 다르다면, 그 연대는 단지 폐기되어 버린다.' [1]   

호주의 북부 지역인 유명한 카카두 국립공원(Kakadu National Park)과 같은 장소를 방문하는 것은 교육적이다. 거기에서는 잘 알려진 X선 스타일의 암벽화(‘X-ray’ style of rock paintings)들을 발견할 수 있다. 오늘날 집 벽에 칠해지는 페인트들도 단지 몇 십년 동안만 유지될 수 있다. 그러나 암벽 그림이 있는 장소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단순한 황토(ochre)와 물을 혼합하여 그린 그림들이 수만 년이나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것이다! 


빠르게 바래짐 (Rapidly fading)

이들 벽화들은 비가 올 때 빠르게 침식되는 것이 관측되었기 때문에, 그림들 중 일부는 그들 주변에 빗물의 흐름을 돌리기 위한 실리콘 띠들, 또는 물방울 방어책이 설치되어 있다.

물론, 그들은 때때로 만져졌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그러한 일들이 수만년 동안 일어났을 것이라고 가정해 볼 때, 어떻게 그러한 긴 기간동안 그림들이 남아있을 수 있었는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사실, 같은 공원에 있는 또 다른 암벽 그림에는 유럽인들이 담배 파이프를 피우고 있는 그림이나, 배를 타고 항해하는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아래의 암벽 그림은 한 자루의 장총(a rifle)이 그려져 있는 카카두의 그림(Kakadu painting)이다.


한 자루의 장총(rifle)이 그려져 있는 이 호주원주민의 암벽 그림은 최근에 그려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같은 공원에 있는 다른 그림들은 수천 년 전의 것이라고 주장되고 있다.


자연스럽게, 모든 사람들에게 이 암벽 그림은 ‘최근(recent)’의 것으로 받아들이도록 강요되었다. 이러한 불일치는 이 암벽 그림들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파손되지 않은 연속성을 가진 미술 기록이라고 입심 좋게 말해지면서 무시되고 있다. 그러나 창조론자들은 모든 그림들은 기껏해야 수 세기 전의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창조론자들의 주장은 어떻게 이들 암석 그림들이 사람이 만든 보호 장치 없이, 빠른 파괴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오랜 기간 동안을 유지될 수 있었겠는가 라는 사실과 모순되지 않는다.


순환논법 (Reasoning in circles)

진화론자들은 때때로 적어도 카카두 그림의 일부는 수만 년이 되었음에 틀림없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 그림에는 수만 년 전에 멸종한 동물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명백히 하나의 진화론적 가정이 또 다른 가정을 뒷받침하는 데에 사용되고 있는 순환논법이다. 그 동물들도 단지 수 세기 전에 멸종되었다는 주장도 완벽하게 타당한 것이다.

진화론자들은 호주원주민들이 훨씬 짧은 기간동안 호주에서 살았었다는 다른 증거들을 무시하거나 경시하고 있다. 예를 들면, 많은 호주원주민 종족들은 전 지구적인 홍수에 대한 전설들을 가지고 있는데 (선교사들과 원주민들의 접촉으로 알려짐), 간혹 성경의 기록과 놀랍도록 일치한다.[2]

홍수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종족은 중동이 아니라, 호주 퀸즈랜드 최북단 쿡타운(Cooktown)에 있는 종족이라는 것이다.[3] 그들은 요나와 물고기, 또는 홍해를 건넌 모세와 같은 문화적 기억들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은 모두 바벨에서 끝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그 이야기를 선교사들로부터 전해들은 것이 아니다.  

최근 호주 북서쪽 끝의 킴벌리(Kimberley) 지역에서 발견된 고대의 미술 화랑은 진화론자인 발견자에게 그 그림들이 1천년 이상의 것으로 가정하도록 원인되었다. 왜냐하면 일부 기독교 항해자들이 그 종족에 도착되었음이 틀림없었기 때문이었다. 신문 기사는 그 그림은 '기독교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만 언급하였다. 개인적 통신에서, 발견자는 그 그림은 '거대한 홍수와 한 가족으로부터 사람들이 재번성하는 것”을 주제로 포함하고 있었다고 하였다.[4]

만약 성경적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암석 그림들에 바벨탑 이후의 이야기들이 없다는 것이 결국 밝혀진다면, 그 그림을 그린 원주민들이 초기 기독교인들과 접촉에 의해서 그것을 그리게 되었다는 이야기는 매우 설명이 곤란해진다. 그렇다면 왜 신약 성경의 이야기들을 그 그림의 주제에서 빠져있는가? 그것은 호주 원주민들의 홍수에 대한 기억으로 설명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을 것이다. 


논박된 인종차별주의 (Racism refuted)

또한 현대 생물학은 호주원주민들이 오랜 기간동안 격리되어 있었기 때문에 유럽인들과 생물학적으로 크게 다를 것이라는 낡은 진화론적 인종차별주의적 믿음이 더 이상 주장될 수 없음을 밝혀내었다. 하나님은 정말로 모든 민족의 사람들을 한 혈통으로(made of one blood) 만드셨다. 모든 종족들 사이의 유전적 차이는 너무도 적어서, 그들은 일련의 매우 밀접한 중복되는 원들로 나타내질 수 있다는 것은 오늘날 상식이 되었다.

불행하게도 호주원주민들이 오랜 기간 동안 호주 대륙에서 살아왔었다는 강한 정서적인(emotional) 요소들이 있다. 4만 년이라는 시간은 그들이 단지 2,000-3,000년 전에 살아왔었다는 것보다 호주원주민들의 땅을 강탈한 행동을 더욱 비도덕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또한 호주에서 ‘고대(ancient)’ 라는 주제는 호주원주민의 그림이나 기념품 등은 팔 때에 어떤 신비로움을 언급하지 (상업적인 호소를 하지) 않아도 되게 하며, 검은 피부에 대한 자부심, 땅의 권리 등과 가깝게 연결되어있다. 심지어 최근에 만들어진 호주원주민의 록 음악(rock music)은 판매 효과를 위해 40,000년 전의 신비로움을 나타내는 것으로 과대선전 되고 있다.

이러한 유행하는 사회적 압력 하에서, 호주원주민들의 유물들에 대한 새로운 연대측정들이 점점 더 오래된 것으로 보이도록 나타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실제로, 증거의 무게는 호주원주민들이 노아 가족의 후손으로서[5], 인류의 나머지 사람들과 매우 가까운 사촌으로서, 단지 수천년 전에 (확실히 4천년 보다 이전에) 호주에 있게 되었다는 사실들로 기울어지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아담의 후손들을 위해 죽으셨다. 거기에는 호주원주민, 유럽인, 아메리칸 인디언, 아프리카인, 에스키모인, 모든 종족들이 포함된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로마서 3:23)

 


References

1. Fully referenced in The Revised Quote Book, Creation Science Foundation, Sunnybank (Queensland), 1990, p. 23.
2. See, for instance, Creation magazine Vol. 4 No. 3, pp. 9–12. Also, Funk and Wagnall's Standard Dictionary of Folklore, Mythology and Legend, New York, 1950.
3. George Rosendale (Aboriginal Lutheran Pastor from Far North Queensland), personal communication.
4. The Courier-Mail, Brisbane (Australia), 10 February 1992. Also G. Walsh, personal communication.
5. See the chapter on the origin of races in The Answers Book for a detailed explanation. (Ken Ham, Andrew Snelling, Carl Wieland, The Answers Book, Creation Science Foundation/Master Books, 1990, chapter 8.)


*참조 : Cape painting
http://en.wikipedia.org/wiki/Cave_painting



번역 - 미디어위원회

링크 - http://www.answersingenesis.org/creation/v15/i3/aborigines.asp

출처 - Creation 15(3):48–50, June 1993

구분 - 4

옛 주소 - http://www.kacr.or.kr/library/itemview.asp?no=3646

참고 : 2050|1493|1464|266|2417|1906|573|2775|2690|3315|3204|3097|1799|2104|3289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