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캄브리아기에서 발견된 척추동물 물고기 화석은 진화론의 기초를 붕괴시키고 있다.

캄브리아기에서 발견된 척추동물 물고기 화석은 

진화론의 기초를 붕괴시키고 있다. 

(Cambrian Fossil Intensifies Evolutionary Conundrum)

by Brian Thomas, Ph.D.


     새로운 화석은 진화론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인 ‘캄브리아기의 폭발(Cambrian explosion)’ 문제를 다시 한번 재확인해주고 있었다. 진화론에 의하면, (20문 이상의) 새로운 몸체의 생물들이 5억3천만 년 전인 캄브리아기에 대대적으로 갑자기 등장한다. 어떻게 그렇게 많은 새로운 몸체 형태들이 그렇게 짧은 기간 내에 갑자기 진화될 수 있었을까? 반면에 오늘날 진화에 의한 새로운 몸체의 출현은 왜 없는 것인가? 이제 캐나다에서 새롭게 발견된 물고기(fish) 화석 메타스프리기나(Metaspriggina)는 이 캄브리아기의 폭발 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만들고 있었다.[1]


캄브리아기 지층 아래에서는 매우 소수의 화석들만이 나타난다 : 일부 해면동물(sponges), 자포동물(cnidarians), 한 연체동물, 벌레 자국처럼 보이는 것, 이제는 비-동물로 재분류된 에디아카라 생물군으로 알려진 몇몇 화석들이 그들이다. 그리고 갑자기 극피동물(echinoderms, 예로 불가사리), 새우와 바다전갈을 포함하여 여러 절지동물(arthropods), 조개류, 완족류, 환형동물, 척색동물(chordates, 척추동물인 물고기를 포함하는 동물 그룹)...등과 같은 대부분의 기본적인 동물 형태들이 갑자기 폭발적으로 캄브리아기 지층에서 출현하는 것이다.

이러한 화석 패턴은 진화론의 예상과는 전혀 맞지 않는 것이다. 진화론에 의하면, 초기의 지질시기로 추정하는 가장 아래 지층에서는 단순한 동물들이, 윗 지층에서는 척삭동물과 같은 더 복잡한 동물들이 나타나야만 한다. 그런데 이와 반대로, 문(phyla)으로 분류되는 가장 기본적인 동물 형태들이 낮은 캄브리아기 지층에서 갑자기 출현하고 있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해서, 화석기록은 새로운 생물 형태들의 느리고 점진적인 출현 대신에, 정반대로 완전히 발달된 생물들의 갑작스러운 출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일부 진화론자들은 중국 캄브리아기 지층에서 발견된 무악류 물고기(jawless fish) 화석을 진정한 척색동물로 간주하는 것에 대해 저항해왔다. 그러나 이번에 캐나다에서 새로 발견된 물고기 화석들은 그들이 척추동물이었음을 확인해주고 있었다.

10여년 전에 중국의 고생물학자들은 중국 천장(Chengjiang) 지역에서 발견된 밀로쿤밍기아(Myllokunmingia)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가장 초기의 물고기 화석을 보고했었다. 척추동물인 물고기가 캄브리아기 지층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그 시기의 진화 속도는 매우 빨랐음에 틀림없다고 제안했다.

현대 물고기처럼, 밀로쿤밍기아는 근절(myomeres)이라고 불리는 W-모양의 근다발(muscle bundles)과 완전히 발달된 소화관(gut)을 가지고 있었다. 일부 사람들은 진화는 그러한 짧은 시간 내에 그러한 특수한 복잡성을 가진 기관들을 결코 발명해낼 수 없었을 것이라고 인정하고 있었다. 그래서 초기에 그들은 중국에서의 발견을 의심했다. 그들은 그 화석은 완전한 형태의 물고기의 단순한 진화적 전구체라고 주장했다.

1999년에 BBC News는 보도했다. ”두 개의 독립적인 팀에 의해서 이루어진 그 발견은 캄브리아기 초기로 그 연대를 평가했다. 이것은 물고기가 진화로 출현했다고 평가했던 시기보다 5천만 년이나 이전인, 5억3천만 년 전이다.”[1]

일부 사람들은 척색동물이 정말로 캄브리아기 동안에 존재했다면, 중국 천장 지역 외에서, 예를 들면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버제스 셰일(Burgess Shales)과 같은 곳에서도 볼 수 있어야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 이제 볼 수 있게 되었다. 북아메리카 대륙의 캄브리아기 지층에서도 물고기 화석이 발견되면서 그것이 입증되었던 것이다. 

Nature 지에 연구결과를 보고한 연구자들은 메타스프리기나(Metaspriggina walcotti)라는 이름의 이 캐나다에서 발견된 캄브리아기 물고기 화석은 중국에서 발견됐던 화석 밀로쿤밍기아(Myllokunmingia fengjiaoa)와 매우 유사하다고 쓰고 있었다.[2]

”근절의 구성이 하이쿠이크티스(Haikouichthys)와 유사하지만, 메타스프리기나에서 부가적인 복부 쉐브론(ventral chevron)과 분명한 등쪽 구부러짐(dorsal bend)은 물고기에 직접적으로 비교되는 W-모양의 정렬을 명확하게 가리킨다.”[2] 하이쿠이크티스는 작은 먹장어(hagfish)처럼 보이는, 또 다른 중국 캄브리아기 물고기이다.

그래서 완전히 발달된 물고기가 중국과 캐나다의 캄브리아기 지층 모두에서 발견된 것이다. 이것은 ‘캄브리아기의 폭발’이라는 진화론의 문제가 실제이며, 심각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캄브리아기 화석에서 나타나는 수십 종류의 새로운 세포 타입에 들어있는 새로운 유전정보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이에 대한 합리적인 대답이 있어야할 것이다. 선캄브리아기의 해면동물은 5종류의 세포 타입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캄브리아기의 물고기는 60여 종류의 세포 타입을 가지고 있다. 55종류의 새로운 백과사전들에 해당하는 엄청난 량의 생물학적 정보들은 어떻게 갑자기 생겨났는가?[3]

덧붙여서, 동물 문(phyla)의 67% 이상이 캄브리아기 지층의 가장 아래에서 출현하고 있다.[4] 즉, 갑자기 새로운 수많은 동물들이 갑자기 완전한 형태에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몸체 형태는 거의 변화되지 않고 있다.

만약 오늘날에도 진화가 생물체에 유전정보를 증가시키지 못한다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유전정보들이, 그렇게도 빠르게, 그렇게도 오래 전에, 갑자기 증가될 수 있었다는 것인가? 그래서 캐나다에서 발견된 캄브리아기 물고기 메타스프리기나는 진화론자들이 오랜 기간 동안 대답하지 못했던 진화론의 심각한 문제점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 사실은 캄브리아기 지층은 전 지구적 홍수 동안에 가장 먼저 퇴적되면서, 생물들을 파묻었던 지층이라는 성경적 개념과는 잘 일치되는 것이다.   


References

1.Oldest fossil fish caught. BBC News. Posted on news.bbc.co.uk November 4, 1999, accessed September 10, 2014.
2.Morris, S. C. and J.B. Caron. 2014. A primitive fish from the Cambrian of North America. Nature. 512 (7515): 419-422.
3.Meyer, S. C., M. R. Ross, and P. A. Nelson, P. Chien. 2003. The Cambrian Explosion: Biology's Big Bang. In Darwinism, Design, and Public Education, edited by S.C. Meyer and J.A. Campbell. Michigan State Press, 336.
4.Ibid, 352.


*참조 1. 진화론은 거짓말이다!-캄브리아기 대폭발의 비밀 (youtube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t8527XzSd0


▶ 캄브리아기 폭발

https://creation.kr/Topic203/?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6662418&t=board


번역 - 미디어위원회

링크 - http://www.icr.org/article/8360/

출처 - ICR News, 2014. 9. 26.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오경숙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