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한 방향으로 나있는 3,000여 개의 공룡 발자국들이 중국 산동성에서 발견되었다.

미디어위원회
2020-01-10

한 방향으로 나있는 3,000여 개의 공룡 발자국들이 중국 산동성에서 발견되었다. 

(Thousands of Dinosaur footprints found in China)

by Tas Walker, Ph.D.


    최근 영국 BBC News(2010. 2. 6)에 따르면, 중국 과학자들은 산동성 동부의 제성(Zhucheng, 주청) 지역에서 3,000여 개의 공룡발자국들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나에게 이러한 보고는 항상 흥미롭다. 왜냐하면 그것은 노아 홍수의 증거이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의 공룡 유적지인 중국 산동성 제성시에서 다시 한번 세계 최대 규모의 공룡 발자국 군이 발견됐다. 중국 과학원 척추고생물 연구소는 제성시 황화진 황화구에서 3개월간의 발굴 결과 2천600㎡에 달하는 경사면에서 3천여 개의 공룡발자국들을 무더기로 발견했다고 2010년 2월 7일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이번에 모두 3개 지층에서 발견된 공룡 발자국들은 1억년 전인 백악기 중기의 것으로 추정되며, 숫자나 크기 면에서 세계 최대 규모라는 것이다. 공룡발자국의 길이는 10-80㎝로 다양했으며, 티라노사우루스, 코엘로사우루스, 하드로사우루스를 비롯해 최소한 6종류 이상의 공룡이 걸어갔음을 보여주고 있었다.

또한 공룡 발자국들은 한 방향으로 나있어 초식공룡들이 대규모 이동을 했거나, 아니면 육식공룡들에 쫓겨 달아나던 상황이 벌어졌던 것으로 추정됐다. 제성 지역은 2008년 30여 개의 공룡 유적지에서 7천600여점의 공룡 화석들이 발견되어 세계 최대의 공룡 유적지로 평가되고 있다.”

하나의 수수께끼 같은 현상은 그 공룡발자국들은 모두 한 방향으로 나있었다는 것이다. 공룡들이 모두 같은 방향으로 지나간 이유는 무엇일까?

중국 과학자들은 ”그 발자국들은 공룡들이 대규모 이동을 했거나 아니면 포식자인 육식공룡들에 쫓겨서 달아나던 상황일 수 있다”고 제시했다. 대규모 이동이라! 나는 공룡들이 부드러운 진흙을 밟으며 달려갔던 이유가 궁금해진다. 그리고 그들의 분석이 제대로 된 것인지 궁금하다.

포식자에 쫓겨서 도망가던 중이었는가? 겁에 질려서? 그곳에서 과학자들은 티라노사우루스, 코엘로사우루스, 하드로사우루스 등을 포함하여 6종의 공룡발자국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들 공룡들이 모두 포식자에 쫓겨서 공포 상태로 도망가고 있다고 그들은 제안하고 있었다.

발자국들 중 일부는 거의 1m 크기였다. 도대체 포식자가 얼마나 큰 공룡이길래, 이러한 발자국을 가진 공룡이 도망가고 있는 것인지 나는 궁금하다. 티라노사우르스는 육식공룡의 제왕이라고 말해오고 있지 않았는가? 

성경적 역사에서 발자국들은 암석들이 형성되어진 시점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한 중요한 분류 기준이다. 퇴적층은 두터웠고, 넓은 지역에 펼쳐져 있었다. 이것은 많은 퇴적물들이 빠르게 쌓였음을 가리킨다. 공룡발자국들이 새겨지기 전까지는 진흙은 부드러웠고, 빠르게 굳어진 후, 다른 퇴적물에 의해서 곧 뒤덮였다.

공룡들은 노아 홍수의 불어나는 물로부터 도망가고 있었다. 따라서 공룡들이 공포 상태에 빠졌다는 것은 쉽게 이해된다. 발자국들은 그때까지 공룡들이 살아있었음을 의미한다. 물은 계속해서 불어나고 있었지만, 아직 전 육지를 뒤덮지 않았고, 코로 생물의 기식을 호흡하는 모든 동물들을 파멸시키기 전이었다.(창 7:19~23)        

제성 지역 30여개 장소에서 발견되어진 공룡 화석들이 증거하고 있는 것처럼, 그 지역에서 수많은 공룡들이 죽었다. 그래서 그 지역은 ”공룡 도시(dinosaur city)”라고 불려지고 있다. 그러나 그 이름은 ”공룡 묘지(dinosaur graveyard)”로 불려져야 할 것이다.

공룡들은 빠르게 파묻혔기 때문에 화석이 되었다. 이것은 거대한 홍수 재앙이 있었음을 가리키는 하나의 징표이다. 그리고 그 기사에서 언급하고 있는 1억 년 전이라는 시간은 진화론적 상상에 불과한 것이다. 그 퇴적물들은 빠르게 퇴적되었다. 따라서 장구한 시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과학자들과 기자들은 그들이 갖고 있는 진화론적 철학 안에서 이러한 종류의 증거들을 해석한다. 수억 수천만 년 전이라는 개념은 어떠한 의심도 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는, 가정되고 있는 하나의 믿음 체계이다. 왜냐하면 진화론은 그러한 장구한 연대 없이는 존재할 수 없는 가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이 성경에 기록된 것처럼 진정한 세계 역사를 이해하게 될 때, 이들 동물들에게 진정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은 언론 매체들이 전하고 있는 재미있는 설명들의 우스꽝스러운 면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들 공룡발자국들은 노아 홍수와 관련된 공포스럽고 파괴적이었던, 그리고 매우 슬펐던 과거의 한 단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창을 제공해주고 있는 것이다.


*참조 : China dinosaur footprints found in Zhucheng (2010. 2. 6. BBC News)
http://news.bbc.co.uk/2/hi/8502076.stm

Thousands of dinosaur footprints uncovered in China (2010. 2. 6. PHYSORG)
http://www.physorg.com/news184748102.html

중국 산둥서 세계 최대 공룡 발자국 화석지 발견 (2010. 2. 8. KBS News).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2042831

Dinosaur herd buried in Noah’s Flood in Inner Mongolia, China(CMI. 2009. 4. 14)
http://creation.com/dinosaur-herd-buried-in-noahrsquos-flood-in-inner-mongolia-china

Chinese fossil layers and the uniformitarian re-dating of the Jehol Group
http://creationontheweb.com/content/view/6116


번역 - 미디어위원회

링크 - http://creation.com/dinosaur-footprints-found-in-china ,

출처 - CMI, 23 February 2010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