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기독교

캘리포니아는 최근의 기후 변화 이전에 긴 가뭄을 겪었다.

미디어위원회
2021-12-20

캘리포니아는 최근의 기후 변화 이전에 긴 가뭄을 겪었다.

(California Had Long Droughts Before Recent Climate Change)

David F. Coppedge


    가뭄을 최근의 인간에 의한 기후 변화 탓으로 돌리는 사람들은 이 논문을 읽어야 한다.

   과학자들은 인간이 초래한 지구 온난화(global warming)의 증거로서 극단적인 기상 현상을 지적하기를 좋아한다. 자주 인용되는 연관성 중 하나는 최근 수십 년간 지속된 캘리포니아의 가뭄이다(PhysOrg, 11/22/2021). 연구자들은 가뭄이 최근에 발생했음을 가리키는 기록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한 동굴의 석순(stalagmite)을 조사했다. 그러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인간이 화석연료를 사용하기 오래 전부터 가뭄이 항상 캘리포니아를 괴롭혔었다는 것이다. 캐슬린 존슨(Kathleen Johnson)은 미국 지구물리학회의 한 학술지인 Geophysical Research Records(2021. 11. 24) 지에 발표된 논문에 대해 논평했다 :

캘리포니아의 강수량은 상당한 편차를 보이며, 건조 기후와 습한 기후 사이에서 큰 변동을 보였다. 인간이 초래한 기후 변화는 이러한 극단의 빈도와 강도를 증가시켜서, 최근 몇 세기 동안 경험했던 것보다 더 심각한 큰 가뭄과 홍수로 이어질 것이 예상된다. 캘리포니아의 강수량 변동에 대한 기초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고기후 기록이 필요하며, 이것은 인위적 기후 변화와 자연적 기후 변동을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고대 수문기후(hydroclimate)에 대한, 특히 나무 나이테 연대측정을 넘어서는 기록은 드물다. 

그런데 예상하지 못했던 한 수문기록이 있다.

최근에 드 웨트(de Wet, 2021) 등이 기술한 한 논문은 캘리포니아 중부 지역의 강수량 변동에 대한 최초의 반정량적(semi-quantitative) 기록을 제공하고 있다.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 패턴에 영향을 줬던 갑작스러운 기후변화 현상인 8.2 킬로년 사건(8.2 kyr event, 약 8,200년 전에 발생했다는 지구 온도의 급격한 감소 사건) 동안의 강수량 변화를 연구하기 위해서, 최근에 개발된 방법을 사용했다. 그들은 이 사건 이전과 사건 동안의 강수량 변동이 최근 수십 년 동안 경험했던 규모보다 훨씬 더 클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커다란 변동의 강수량 변화가 캘리포니아 기후의 지속적인 특징임을 보여주었다. 인간 활동에 기인한 극심한 기후 변화가 없더라도, 캘리포니아는 최근 몇 세기 동안 경험했던 강수량보다 훨씬 더 큰 강수량 변화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과거 기록이 오늘날 캘리포니아의 강수량 변화에 비해 훨씬 더 컸던 변동을 보여준다면, 인간의 활동이 기후를 더 악화시킬 것이라고 누가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

컬럼비아 기후스쿨(Columbia Climate School, 2021. 11. 8)이 보고한 과거 기후 불확실성의 또 다른 예를 보라 : "왜 빙하 주기는 1백만 년 전에 더 격렬했을까?" 인용 : "그것은 가장 실질적인 기후 변화 중 하나였고, 우리는 그것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동부의 데스 밸리(Death Valley, DFC)

-------------------------------------------------------

인간을 비난하는 것은 지구물리학적 발언이라기보다는 정치적 발언이다. SUV 차량과 디젤 트럭이 존재하기 훨씬 전부터, 석순 프록시(stalagmite proxy) 기록은 "큰 진폭의 강수량 변동"이 캘리포니아 기후의 "지속적인 특징"이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다. 의심스러운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법에 기초한 장구한 연대 틀 내에서, 석순 델타-44 칼슘 수치(stalagmite delta-44 calcium levels) 기록이 신뢰할만한 기후 상황을 보존하고 있을 것이라는 것은 그들의 가정일 뿐이다. 만약 인간의 화석 연료 사용 이전에 더 큰 기후 변동이 있었다면, 인간의 활동에 기인한 기후 변화 기록은 이 특별한 석순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언론 매체들은 보도해야 했다. 그러나 세속적 언론 매체들은 그 내용을 정확하게 보도하지 않는다. 그들은 과학계에 일치된 의견(consensus)과 반대되는 증거들은 감추려 한다. 언제까지 그것들을 감출 수 있을까?


출처 : CEH, 2021. 11. 28.
주소 : https://crev.info/2021/11/california-had-long-droughts-before-recent-climate-change/

번역 : 미디어위원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