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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창조신앙

교실에서 하나님이 하신 일을 기뻐하기

미디어위원회
2020-05-27

교실에서 하나님이 하신 일을 기뻐하기

(Delighting in God's Handiwork in the Classroom)

by Jake Hebert, PH.D. 


       진화론자들은 종종 자신들을 교육과 학습의 최고 전문가로 여기고 있다. 그들은 성경을 기록된 그대로 믿는 기독교인들과 같은, 무식하고 미신적인 세력과 싸우고 있는, 과학과 교육 분야의 “선각자”라는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미국에서 교육의 질은 분명 크게 악화되었다. 그리고 오늘날 공립학교에서 창조론이나 기독교 세계관에 대한 교육은 철저히 배제되고, 진화론만 가르쳐지고 있기 때문에, 진화론자들이 이러한 교육적 쇠퇴에 대한 비난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공립학교의 세속화가 아이들로부터 배움의 즐거움을 강탈해갔는지 궁금하다. 시편 111:2절은 이렇게 말한다. “여호와의 행사가 크시니 이를 즐거워하는 자가 다 연구하는도다(개역한글), The works of the LORD are great, studied by all who have pleasure in them.)” 많은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의 작품(창조물)을 연구하는 것을 기뻐하며, 이 구절의 진실성을 직접 경험했다. ICR의 랜디 굴리우자(Randy Guliuzza) 박사는 “과학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은 경배(worship)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창조론자이며 저명한 물리학자였던 제임스 클러크 맥스웰(James Clerk Maxwell)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유명한 캐번디시 연구소(Cavendish Laboratory) 정문에 이 시편 111:2절을 라틴어로 새겨놓았다.

많은 사람들이 즐겁지 않고 지루했던 교실 경험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을 갖고 있다. 이것에 대해 진화론만 전적으로 비난받을 수는 없다. 주제에 대해 열정 없이 가르쳤던 교사(기독교 교사)들도 책임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성경에서 읽은 것과 학교 수업을 연결할 수 있다면, 세계 역사는 학생들에게 훨씬 더 흥미롭게 다가가지 않을까? 우리가 다음과 같은 것들을 학교 수업에서 배웠다면, 역사에 대한 이해는 어떤 영향을 받았을까?

▶ 바벨론의 설형문자 기록에 선지자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에 대한 언급이 나온다.

▶ 여리고의 고고학적 증거는 여호수아에 묘사된 도시의 멸망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 바울이 그의 서신에서 언급했던 일부 사람들은 세속적인 역사적 기록에도 기록되어 있다.[3]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두려워하지만, 다음과 같은 말을 들었다면, 수학에 대해 흥미를 가졌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 꿀벌은 주어진 양의 왁스 부피를 최대화할 수 있는 벌집을 만든다. 이 일을 미적분학을 사용하여 수행하지만, 꿀벌은 이것을 스스로 배운 것이 아니다!

▶ 다른 곤충들은 고급 수학을 사용한다.[5]

▶ 세속적 과학자들과 수학자들은 우주가 커다란 폭발로 우연히 생겨난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우주가 수학으로 얼마나 잘 묘사될 수 있는지에 대해 놀라고 있다.[6]

생물 시간에 우연히 생겨났다는 진화론 대신에, 경이로운 설계에 대한 압도적인 증거들을 배운다면, 얼마나 더 흥미로울까? 하나님의 창조물임이 공개적으로 인정되고, 창조주가 경배를 받으시지 않겠는가? 천문학 수업이 단지 관측 사실과 방정식을 배우는 대신에, 주님께서 만드신 하늘의 아름다움을 맛보는 시간이 된다면 얼마나 더 즐거울까? 학생들이 우리 태양계가 창세기 기록과 일치하는 젊음의 증거들로 가득하다는 것을 배운다면, 어떤 느낌이 들겠는가?[7]

아마도 공립학교에서 이러한 수업을 할 수 있는 것은 꿈일 것이다.[8] 그러나 기독교 학교의 교사들은 이 지식을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크리스천인 부모와 조부모는 자녀들과 이를 공유할 수 있다. 창조과학 연구소(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는 과학을 통해 성경의 기록이 진실임을 확인하고 기뻐하는 크리스천 과학자들로부터 정기적으로 보고를 받고 있다. 또한 ICR 디스커버리 센터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그러한 사실을 들을 수 있다.

하나님이 창조주이심과 성경이 사실임을 배우는 모든 교육과 수업, 그리고 다른 많은 과학 분야의 연구들은 우리에게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구속받은 자들은 하나님의 임재를 기뻐하며, 그분에게 경배를 드리게 될 것이다. 

“주께서 생명의 길로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시 16:11).


References

1. Cooper, B. 2012. The Authenticity of the Book of Daniel. Amazon.com Services, LLC. Kindle edition, chapters 2 and 3.

2. Wood, B. 1999. The walls of Jericho. Archaeology confirms: they really DID come a-tumblin down. Creation. 21 (2): 36-40.

3. Cooper. B. 2012. The Authenticity of the Book of Genesis. Portsmouth, UK: Creation Science Movement, 149-159.

4. Nickel, J. 2001. Mathematics: Is God Silent? Vallecito, CA: Ross House Books, 212-215.

5. Sherwin, F. and B. Thomas. 2013. Insect Arithmetic–Pure Genius! Acts & Facts. 42 (7): 16-17.

6. Nickel, J. Mathematics: Is God Silent?, 195-211.

7. Hebert, J. 2018.Our Young Solar System. Acts & Facts. 47 (9): 10-13.

8. We would be ecstatic if public school teachers were allowed to candidly acknowledge the religious/philosophical beliefs undergirding evolutionary theory, as well as the difficulties with evolutionary dogma.

* Dr. Hebert is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earned his Ph.D. in physics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Cite this article: Jake Hebert, Ph.D. 2020. Delighting in God's Handiwork in the Classroom. Acts & Facts. 4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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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ICR, 2020. 4. 30.

주소 : https://www.icr.org/article/delighting-in-god-handiwork-in-classroom/

번역 : 미디어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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