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본 협곡의 격변적 파여짐 : 호주의 유명 관광지는 노아 홍수의 놀라운 증거를 보여준다

미디어위원회
2024-01-16

카나본 협곡의 격변적 파여짐

: 호주의 유명 관광지는 노아 홍수의 놀라운 증거를 보여준다

(The cataclysmic carving of Carnarvon Gorge

Australian outback icon exhibits exciting evidence of Noah’s Flood)

by Tas Walker


    호주 브리즈번에서 북서쪽으로 600km 떨어진 퀸즈랜드 중부에는 카나본 협곡(Carnarvon Gorge)으로 알려진 아름다운 자연의 경이가 있다(그림 1). 협곡의 한가운데에는 카나본 지류(Carnarvon Creek)의 맑고 반짝이는 물이 둥근 바위들 사이를 따라 흐르고 있다. 그 협곡은 오아시스와 같아서, 강우량이 낮은 주변의 시골 풍경과 대조를 이룬다.

그 협곡의 매력 중 하나는 양치식물(ferns), 소철류(cycads), 고무나무(gums), 야자수(palms)를 포함하여 식물들로 가득하다는 것이다. 또한 이 협곡은 캥거루(kangaroos), 왈라비(wallabies), 오리너구리(platypuses), 바늘두더지(echidnas), 유대하늘다람쥐(marsupial gliders), 물총새(kookaburras), 독수리(eagles), 나무뱀(tree snakes)과 같은 독특한 동물들과 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그림 1. 협곡 안쪽으로 프레시피스 사암층(Precipice Sandstone)의 백색 절벽을 갖고 있는 카나본 협곡 사이에는 구불구불한 카나본 지류가 무성한 초목들 사이로 흐르고 있다. <© Capricorn enterprise>


광대한 내륙 바다에서 퇴적됨

그 협곡의 주요한 특징 중 하나는 카나본 지류 위 60m 위로 솟아있는 하얀 사암층 절벽이다. 이 절벽들 사이(입구에서)의 거리는 약 1km이다.[1]

이 프레시피스 사암층(Precipice Sandstone)은 대찬정 분지(Great Artesian Basin)를 구성하는 퇴적물 중 가장 낮은 곳에 분포한다. 이 퇴적층은 초거대한 담요와 같은 지층으로, 호주 동부 지역의 대부분을 뒤덮고 있으며, 4,500년 전 노아의 홍수 때 퇴적되었다. 세속적 지질학자들이 발표한 '지질시대'(1억8천만 년 전인 초기 쥐라기[3])와, 지질학적 변환 도구(Geology Transformation Tool)를 사용하여[4], 이 퇴적층은 노아 홍수의 상승하는 물이 절정에 가까워지고 있을 때 퇴적되었다. 이 시기는 홍수가 시작된 지 대략 4개월 후였다.

프레시피스 사암층 내에는 전 지구적 홍수 재앙에 의한 퇴적물로부터 예상될 수 있는 특징들이 있다. 예를 들어, 지층에 있는 사층리(cross-bedding)들은 물이 흘렀었음을 나타낸다.(그림 2).[5] 각 층은 두텁고, 이는 물 흐름이 깊었음을 나타낸다. 또한, 60m의 전체 프레시피스 사암층의 두께는 퇴적물이 쌓이면서 수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했음을 가리킨다.

지질학자들은 이러한 특징들이 그 지역을 가로질러 고에너지 물이 흘렀다는 것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그 사암층이 거대한 내해(inland sea)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대륙을 범람시켰던 "주요 배수 시스템"으로부터 퇴적되었다고 말한다.[1] 그러한 설명은 노아의 홍수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좋은 통찰력을 제공해준다.

그림 2. 흐르는 물로부터 지층들이 퇴적되면서 사층리가 형성된다. 퇴적물은 모래언덕의 아래 쪽에 퇴적되고, 지층은 흐름 방향으로 비스듬히 자라간다. <S. Austin, Grand Canyon, p. 88.>


막대한 침식

그 협곡의 거대한 크기는 카나본 지류에 의한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사실, 협곡의 외부 가장자리(rims)는 그 개울 위로 약 650m에 있고, 이 가장자리들 사이의 거리는 약 7km이다. 다시 말해서, 그 협곡은 지류에서 볼 수 있는 내부 협곡의 약 6배 또는 7배 크기이다.

그림 3. 카나본 협곡의 강우 집수 유역(rainfall catchment). 화살표는 협곡 입구를 보여준다. <Google map, terrain view>.


관광객들은 카나본 지류가 카나본 협곡을 수백만 년에 걸쳐 파냈다는 말을 듣게 된다. 그러나 협곡의 크기와 지류의 크기를 고려해볼 때, 그 개울이 그런 일을 할 수 없어 보인다. 강우 집수 유역이 협곡보다 훨씬 더 크지 않다는 것을 고려해볼 때(그림 3), 이것은 매우 혼란스럽다. 그렇게 큰 협곡을 침식시키려면, 많은 량의 물이 필요했을 것이다. 강우보다 협곡을 조각한 것은 노아 홍수의 후퇴하는 물이었다. 오늘날 카나본 지류에 있는 물은 그 당시 그 지역에서 흘러나왔던 물과 비교하면 아주 작다.


홍수의 중간 시기쯤 대륙이 융기하고, 깊어지는 대양 분지로 물이 물러가기 시작했을 때, 이 지역은 퀸즐랜드에서 홍수 물 위로 떠오른 최초의 지역 중 하나였을 것이다.


협곡의 가장자리는 현재 해수면에서 약 1,200m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협곡의 북쪽에 있는  콘수엘로 대지(Consuelo Tableland)라고 불리는 일부 평탄한 지역을 형성하고 있다. 이 주의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인 이 대지는 '퀸즈랜드의 지붕(roof of Queensland)'이라고 불린다. 홍수의 중간 시기쯤 대륙이 융기하고, 깊어지는 대양 분지로 물이 물러가기 시작했을 때, 이 지역은 퀸즐랜드에서 홍수 물 위로 떠오른 최초의 지역 중 하나였을 것이다.

홍수 물이 전체 지역을 뒤덮고 있었고, 땅이 출현하기 전에, 강한 물살이 지표면을 평탄하게 침식했을 것이다. 그리고 붉게 달아오른 현무암 용암이 분출하여, 주변의 평탄한 표면 위로 흘렀고, 일부 지역에 검은 현무암의 뚜껑을 형성했다. 이곳은 버클랜드 화산주(Buckland Volcanic Province)의 일부가 되었다. 이 거대한 용암 분출물은 군데군데 300m 두께로 쌓였다. 물이 계속해서 빠지면서 흐름은 수로화되었고, 땅이 표면 위로 드러나기 시작했다. 물러가는 홍수 물은 현무암을 잘라내었고, 카나본 협곡과 다른 표면 특징들을 조각했다. 현무암에서 떨어져나온 암석들은 협곡의 수로에서 발견된다.


물이 계속 물러가면서 흐름은 수로화되었고, 땅은 표면 위로 융기하기 시작했다. 후퇴하는 홍수 물은 현무암을 파내고, 카나본 협곡과 다른 표면 지형들을 조각했다.


성경에 따르면, 노아의 방주는 홍수가 시작된 지 약 5개월(150일) 후에 아라랏 산에서 머물게 되었다. 다른 산들의 봉우리가 보이기까지 다시 2달 반이 지났다. 따라서 홍수가 발생한 지 8개월 이상이 지난 후에, 콘수엘로 대지가 물러가는 물 위로 떠오르고, 카나본 협곡이 파여지기 시작했을 것이다.

협곡 가장자리의 현무암 잔재들의 급경사면(escarpment)은 여전히 날카롭게 남아있는데, 이는 침식이 최근에 일어났음을 알 수 있다. 협곡 내부에 퇴적물이 결여되어 있는 것 자체도 협곡 전체의 침식이 최근에 일어난 일이었음을 가리킨다. 지류에는 현무암 표석(basalt boulders)들이 많이 있지만, 대지(고원) 상부에서 침식된 현무암의 부피와 비교하면 많지 않다. 즉, 사실상 모든 침식된 퇴적물들은 완전히 그 지역 밖으로 운반되었음을 가리킨다.


2단계로 침식됨

그림 4. 카나본 협곡과 그 단면은 2단계로 침식되었음을 나타낸다.


협곡 입구에서 우리는 카나본 협곡이 두 단계로 침식되었음을 나타내는 모양(그림 4)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두 단계 모두 오늘날 협곡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의 물이 흘렀음을 알 수 있다. 상부의 넓은 협곡은 고도 약 1,000m, 바닥은 600m, 너비는 약 7km로, 엄청난 부피가 물 흐름에 의해서 침식되었다. 이 시기에 대륙의 수위는 상부 협곡의 바닥 높이, 즉 현재 해수면보다 약 500m 위에 있었을 것이다.

내부의 아래 협곡은 가장자리 고도가 600m, 바닥 400m로 줄어든 물의 흐름에 의해 파여졌을 것이다. 그러나 그 흐름도 오늘날의 카나본 지류에서 흐르는 물보다 훨씬 더 컸을 것이다. 대륙을 뒤덮고 있는 물의 수위는 이전 수준으로부터 떨어졌을 것이다.

협곡의 2단계의 침식 모양은 대륙 위의 해수면이 급격하게 떨어졌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즉, 해수면이 빠르게 하강하는 것에 이어, 일시정지, 하강, 일시정지 등이 뒤따랐다. 각 일시정지 동안 물이 육지 위에서 고도가 낮은 대양 쪽으로 흘러갈 때, 홍수 물은 새롭고 더 깊은 협곡과 골짜기들을 파냈을 것이다.

첫 번째 단계의 물 흐름은 약 200만 ㎡의 단면을 통과하며 흘렀다. 반면에, 두 번째 단계의 감소된 물 흐름은 약 10만 ㎡의 면적을 통과하며 흘렀다. 오늘날 빠른 유속의 카나본 지류는 단지 100 ㎡ 면적만을 차지하며 흐르고 있다.

해수면의 낮아짐과 함께, 대륙을 가로질러 막대한 량의 물 흐름에 대한 이러한 증거들은 노아 홍수의 후퇴하는 물로부터 예상될 수 있는 것이다.


막대한 물의 흐름

노아의 홍수 동안 물이 상승했다가 물러가면서 발생했던 일들은, 또한 이 지역의 지질학적 단면에도 잘 드러나 있다(그림 7).[6] 이것은 지표면의 지질도를 기반으로 그 지역의 지층 단면을 보여준다. 이 단면은 협곡 입구에서 약간 벗어난 곳에서 협곡을 북서쪽을 바라본 것이다. 이 지질 단면도는 협곡의 남측 벽을 지나며 절단된 것으로, 현무암 뚜껑의 일부를 보여준다.

오른쪽(동쪽)의 퇴적층은 보웬 분지(Bowen Basin)에 속한다. 그것들은 아치형으로 습곡되어 있다. 아치형의 꼭대기가 깎여져 나간 것을 보면, 이 퇴적지층들이 거대하게 침식되었다는 것이 분명하다. 이 침식 중 일부는 퇴적물이 습곡된 직후에 발생했을 것이지만, 위에 놓여진 대찬정 분지의 퇴적물이 쌓이기 직전에 발생했을 것이다. 홍수가 후퇴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침식이 발생했을 것이다.

그림 7. 카나본 협곡의 지질 단면도. 오른쪽(동쪽)에 있는 습곡된 퇴적층은 보웬 분지(Bowen Basin)의 일부이다. 단면도의 왼쪽(서쪽)에 있는 완만하게 경사진 퇴적층은 대찬정 분지(Great Artesian Basin)의 일부이다. 수직적 크기는 4배 과장되었다.


왼쪽(서쪽)의 퇴적층은 대찬정 분지에 속하는 것이다. 이 그림에서 그들의 기울기는 과장되어 있지만, 현장에서는 거의 수평이다. 이 퇴적물들은 카나본 협곡의 안쪽 벽 및 바깥쪽 벽을 구성하고 있다. 협곡 안쪽의 있는 프레시피스 사암층의 하부 백색절벽은 이 퇴적물의 바닥에 쌓여있다.

이 지층들이 한때 동쪽(오른쪽)으로 계속됐었던 것은 분명하지만, 그 지층들은 보웬 분지의 기저 퇴적물을 노출시키는 막대한 침식이 일어나면서 같이 침식되었다. 단면은 고원 꼭대기에 위치한 현무암 덮개(뚜껑)의 작은 잔해를 보여준다. 이것은 현무암이 분출하여, 그 지역 위로 흘러가기 전에, 이미 상당한 지형 침식이 일어났음을 보여준다. 현무암 용암이 분출된 후, 현무암 덮개를 잘라내면서 추가 침식이 일어났다.


결론

카나본 협곡에서 볼 수 있는 극적인 특징들과 주변 지형은 그 협곡이 노아 홍수에 의해 형성되었다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협곡의 거대한 크기는 카나본 지류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량의 물이 협곡을 침식시키는 데 관여했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이러한 대규모의 침식은 홍수 물이 대륙을 뒤덮고 바다로 물러갈 때 예상되는 것이다. 지질학을 성경적 관점에서 바라보면, 과거에 일어났던 일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


퇴적물은 다 어디로 갔을까?

카나본 협곡 입구 건너편의 이 멋진 전망에서 남쪽 가장자리(south rim)는 오른쪽에 있고, 부린다 절벽(Boolinda Bluff)은 왼쪽에 있다(그림 5). 남쪽 가장자리의 평탄한 표면은 협곡이 파여지기 전에, 고원이 훨씬 더 클 때 분출된 현무암(화살표 A)에 의해 덮여졌다(보호되었다). 그 이전의 고원은 협곡에 계곡에 의해서 절단되었다. 현무암 뚜껑으로 남은 지형은 여전히 평탄한 상부 표면을 갖고 있지만, 그 뚜껑은 대부분 침식되었다. 현무암의 가장자리는 가파르고 기저부에도 부서진 암석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카나본 협곡이 비교적 최근에 침식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림 5. 카나본 협곡 입구 건너편에서 바라본 숨막히는 전망 <CC BY SA 2.0 Generic | © Will Brown | commons.wikimedia.org >


현무암 아래에는 협곡 안쪽에서 벽을 이루고 있는 프레시피스 사암층의 백색 절벽이 있다.(화살표 B). 이 사암층은 그림 오른쪽에서 카나본 협곡으로 들어가, 그림 중간까지 달리다가, 남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멀리 사라져간다. 이 사암층이 갑자기 잘려져서 가파른 절벽이 형성되는 과정은 주목할만하다. 그리고 이것은 이 지층이 한때 왼쪽(동쪽)으로 아주 먼 거리를 뻗어 확장되어 있었음을 증명하고 있다. 프레시피스 사암층과 그 위에 있는 모든 암석들은 대찬정 분지의 동쪽 가장자리에 속한다.

프레시피스 사암층의 아래와 왼쪽에는 화살표 C에서 시작하여 그림을 가로질러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언덕들의 선(line of hills)이 있다. 그것들은 뒤쪽에서 보았을 때, 부서지는 파도처럼 보인다. 이것은 보웬 분지의 일부인 클레마티스 그룹(Clematis Group)이라고 불리는 또 다른 사암층이다. 사진으로부터 이 지층은 카메라로부터 왼쪽(동쪽)으로부터 위로 기울어져 두드러진 능선들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보웬 분지의 모든 퇴적물은 아치 위로 밀려 올라갔다(그림 7). 멀리 클레마티스 그룹은 프레시피스 사암층 아래를 달리고 있다. 클레마티스 그룹 지층도 침식되어 가파른 절벽을 형성했다(안타깝게도 카메라 각도 때문에 보이지 않는다). 그 지역에서 침식되고 운반되어 나갔던 퇴적물의 양은 막대하다.

그림 6. 카나본 협곡은 보웬 분지(주황색)를 따라 대찬정 분지(노란색) 가장자리에서 퇴적물 안으로 파여졌다.


이 두 퇴적 분지와 카나본 협곡 사이의 지리적 관계는 그림 6과 같다. 대찬정 분지(노란색)는 카나본 협곡의 서쪽에 있고, 반면에 동쪽에 노출된 보웬 분지(주황색)의 앞에 있다. 또한 보웬 분지는 서쪽 바로 옆과, 남쪽인 대찬정 분지의 아래쪽에도 위치하고 있다.

카나본 협곡 주변의 지형으로부터 이 거대한 부피의 암석들을 침식시킨 것은 무엇이었을까? 모든 다른 지층들, 현무암, 고원, 프레시피스 사암층, 클레마티스 그룹 등에서 침식된 암석들은 모두 어디로 간 것일까? 왜 그러한 막대한 침식이 최근에 발생했던 것일까? 그 지역에서 제거된 침식된 퇴적물들은 대륙 가장자리에서 동쪽으로 약 400km 떨어진 곳에 퇴적되어 있는데, 이는 매우 강력한 물 흐름을 필요로 할 것이다. 이 경관들은 노아 홍수의 물러가는 물에 대한 극적인 기념비가 되고 있는 것이다.

---------------------------------------------------------------


Posted on CMI homepage: 23 August 2023


References and notes

1. Beeston, J.W. and Gray, A.R.G., The ancient rocks of Carnarvon Gorge, Department of Minerals and Energy, Queensland. Brisbane, 1993. 

2. Walker, T., The Great Artesian Basin, Australia, J. Creation 10(3):379–390, 1996. 

3. Precipice Sandstone, Australian Stratigraphic Units Database, Accessed 28 September 2021. 

4. Walker, T., The geology transformation tool, Creation 43(2):18–21, 2021.

5. Walker, T., The Sedimentary Heavitree Quartzite, Central Australia, was deposited early in Noah’s Flood, J. Creation 29(1):103–107, 2015. 

6. From 1:250,000 scale geological map SG 55-7 Eddystone, Bureau of Mineral Resources, Canberra, 1967. 


Related Articles

Sedimentary blankets

Glen Helen Gorge, Australia

Do rivers erode through mountains?

Gorge ‘looks thousands of years old’, but created in months

Geologic catastrophe and the young earth


Further Reading

Geology Questions and Answers

Noah’s Flood Questions and Answers

‘Young’ age of the Earth & Universe Q&A


*참조 : 호주의 카나본 협곡 : 노아 홍수의 기념비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47&bmode=view

호주 캔버라 지역에서 제거된 300m 두께의 페름기 지층 : 물러가던 노아 홍수 물에 의한 막대한 침식 사례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4866220&bmode=view

윌페나 파운드의 장엄한 지형 : 노아의 홍수 대격변은 이것을 어떻게 설명하는가?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3735769&bmode=view

호주의 글렌 헬렌 협곡은 어떻게 형성됐을까? : 전 세계의 수극들은 노아 홍수를 증거한다.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74&bmode=view

호주 퍼스 지역의 지형은 노아 홍수를 나타낸다.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41&bmode=view

후퇴하는 홍수물에 의해 파여진 호주 시드니 지역 : 수극으로 불려지는 협곡들은 노아 홍수를 증거한다.

http://creation.kr/Sediments/?idx=1288649&bmode=view

호주 핀크 강의 경로(수극)는 노아 홍수의 증거를 제공한다.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4839651&bmode=view

호주의 글래스 하우스 산맥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22&bmode=view

광대한 대륙을 뒤덮고 있는 퇴적층 담요 : 전 지구적 대홍수의 증거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48&bmode=view

세 자매봉 ; 노아 홍수의 증거 : 초격변의 증거인 호주 시드니 해분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388&bmode=view

호주 블랙 마운틴의 기원과 노아의 홍수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757334&bmode=view

호주의 대찬정분지

https://creation.kr/Sediments/?idx=1288561&bmode=view

거대한 홍수를 가리키고 있는 호주의 카타츄타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21&bmode=view

홍수의 증거판, 울루루(에어즈록)와 카타츄타(올가스)

https://creation.kr/Sediments/?idx=1288554&bmode=view

노아 홍수의 물은 대륙에서 어떻게 물러갔는가?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72&bmode=view

노아 홍수의 후퇴기에 대륙에서 일어났던 막대한 침식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5808930&bmode=view

대륙에 발생되어 있는 대규모의 거대한 침식은 대홍수가 휩쓸고 간 증거이다.

http://creation.kr/Sediments/?idx=1288667&bmode=view

대륙 해안의 거대한 급경사면들은 노아 홍수의 물러가던 물에 의해 형성되었다.

https://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81&bmode=view

강이 산을 자르고 지나갈 수 있는가? : 노아 홍수의 후퇴하는 물로 파여진 수극들

http://creation.kr/Sediments/?idx=1288676&bmode=view

수극과 풍극은 노아 홍수 후퇴기 동안에 파여졌다.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2094916&bmode=view

지형학은 노아 홍수의 풍부한 증거들을 제공한다. : 산, 평탄면, 도상구릉, 표석, 수극, 해저협곡의 기원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470&bmode=view

지질학 변환 도구 : 동일과정설적 지질주상도를 해석하는 새로운 방법.

https://creation.kr/Sediments/?idx=5768191&bmode=view

지질주상도는 많은 예외들을 가지는 전 지구적 홍수의 일반적 순서이다.

http://creation.kr/Geology/?idx=1290555&bmode=view

성경적 시간 틀로 지질주상도 이해하기

http://creation.kr/BiblicalChronology/?idx=1289279&bmode=view


▶ 전 지구적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 막대한 침식

https://creation.kr/Topic201/?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6575622&t=board

▶ 거대한 협곡과 빠른 형성

https://creation.kr/Topic201/?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6575594&t=board

▶ 수극과 풍극

https://creation.kr/Topic201/?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6575617&t=board

▶ 그랜드 캐니언

https://creation.kr/Topic201/?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6575591&t=board

▶ 거대층연속체(메가시퀀스)

https://creation.kr/Topic201/?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6587388&t=board

▶ 전 지구적 홍수의 증거들

https://creation.kr/Topic202/?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6601315&t=board


출처 : Creation 44(3):38–41, July 2022.

주소 : https://creation.com/carnarvon-gorge

번역 : 미디어위원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