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성경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는 성경적, 과학적 증거들과 전 세계의 홍수 설화, 그리고 에누마 엘리쉬

미디어위원회
2019-12-15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는 성경적, 과학적 증거들과

전 세계의 홍수 설화, 그리고 에누마 엘리쉬

(A firehose of evidence pointing to the worldwide flood)

by Bob Enyart


전 지구적 홍수에 대한 성경적 증거

▶ 예수님, 베드로, 히브리서의 저자는 모두 노아의 홍수를 언급하고 있으며, 베드로서는 홍수로 인해 “8명”만이 살아남았음을 말하고 있다.

▶ “옛 세상을 용서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하지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베드로후서 2:5)

▶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를 준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복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베드로전서 3:20)

▶ (찰스 라이엘과 찰스 다윈의 동일과정설에 앞서서) 베드로는 이렇게 말씀했다. “이르되 주께서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냐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그들이 일부러 잊으려 함이로다” (베드로후서 3:4-6)

▶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이지 않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준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히브리서 11:7)

▶ 예수님 자신도 홍수 이전의 세상을 말씀하고 계셨다.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마태복음 24:38-39). 

▶ 누가는 예수님의 말씀을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더니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망시켰으며”(누가복음 17:27)

▶ 예수께서는 창세기의 역사성과 그 기초가 중요함을 확인하는 맥락에서 성경 창세기의 첫 7장을 각각 언급하셨다.

▶ 신약 성경의 모든 저자들은 창세기 첫 11장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언급하고 있다. 이것은 창세기의 역사성과 그 기초를 확인해주는 맥락에서 중요하다. 

▶ 창세기는 8명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빠져죽었고, 홍수가 산꼭대기를 덮었던, 전 지구적 홍수를 기술하고 있다. 이 홍수가 지역적 홍수였다면, 모든 종류의 육상동물들과 새들을 한 쌍씩을 구하기 위한 거대한 방주를 지을 필요가 없었다. 

▶ 모세는 창세기 6~9장을 통해 “모든(all)"이라는 단어를 여러 번 사용하였다.(all the mountains, all flesh died, all living things...). 그리고 홍수로 천하의 높은 산이 다 잠겼으며, 엄청난 강도로 일어났음을 여러 번 강조하고 있다.  

▶ 하나님께서는 땅을 멸할 홍수가 다시 있지 아니하리라고 약속하셨다.(창 9:11) 만약 노아의 홍수가 지역적 홍수였다면,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시지 않는 분이 된다. 

▶ 하나님은 완벽한 세상을 창조하셨다. 그래서 홍수는 아담의 타락만으로는 설명하기에 어려웠던 유성, 소행성, 혜성, 지구의 방사능, 지진, 화산과 같은 것들을 설명할 수 있다.

        *참조 : 창세기 홍수 : 사용된 8 개의 주요한 단어들에 대한 집중 분석

         http://creation.or.kr/library/print.asp?no=269

.홍수 후 인류의 수명 감소를 보여주는 그래프. (photo credit Walt Brown) 

▶ 900년에 달했던 인류의 수명은 홍수 이후에 갑자기 감소했다. 이 감소율은 무작위적이 아닌, 지수 함수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참조 : 900년의 수명 : 홍수 이후 단축된 인간 수명의 원인은?

         http://www.creation.or.kr/library/print.asp?no=3101

        창세기 5장과 11장의 수명변화에 나타난 생노병사 현상과 열역학

        http://www.creation.or.kr/library/itemview.asp?no=3783


과학적 증거

▶ 노아 방주는 아라랏 산에 머물렀다.(창 8:4) Science 지가 보도한 바와 같이, “농업의 요람은 비옥한 초승달의 작은 지역(오늘날 터키 남동부/시리아 북부)”이다.

        *참조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http://creation.kr/HotIssues/?idx=1288416&bmode=view

        자료실/대홍수/대홍수의 증거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

        자료실/대홍수/지질학

         http://creation.kr/Sediments

▶ 인류학자들이 기록한 전 세계의 수백 개의 문화들에는 고대 홍수에 대한 전설들을 갖고 있는데, 그들의 500여 홍수 이야기들은 창세기 홍수와 유사한 점들을 갖고 있다.

• 신은 홍수를 통해 사람을 심판하신다.

• 경고를 하고 있다.

• 어떤 종류의 배를 만든다. (또는 다른 탈출 수단을 찾는다)

• 매우 강력한 홍수가 일어났다.

• 땅의 드러났는지를 알기 위해서, 새나 다른 정찰 생물을 내보낸다.

•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다.

• 일부는 동물들도 구원을 받는다.

• 그런 다음 배는 산이나 다른 장소에 도달한다.

• 희생 제물을 바치고, 땅을 다시 채우는 것으로 끝난다.

        *참조 : 세계 곳곳의 홍수 전설들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396&bmode=view

▶ 펑크와 와그날(Funk and Wagnall)의 1950년대 민속학 사전(Dictionary of Folklore)에서 제시했던, 전 세계의 설화 목록에서 고대 홍수가 없는 것으로 강조됐던 예외는 신뢰할 수 없어 보인다. 거기에는 홍수 설화가 없는 예외로 "이집트와 일본..."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CMI 글이 보고한 1988년 전 세계 신화와 전설의 백과사전(1988 Encyclopedia of World Mythology and Legend)에 의하면, 이집트에도 홍수 설화가 있었다. 이집트의 신인 템(Tem)은 “전 지구를 뒤덮었고, 템의 배에 탄 사람들을 제외한 모든 인류를 파괴했던 고대의 홍수를 일으켰다”고 기록되어있다.

▶ 창세기 10장의 민족들의 표는 세계 연대기에서 유일한 것으로, 주요 민족 그룹과 심지어 일부 국가의 기원이 노아의 가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록하고 있다.

        *참조 : 노아의 16명의 손자 : 고대의 지명과 민족들의 이름 속에 남아있다.

         http://creation.kr/EvidenceofFlood/?idx=1288381&bmode=view


바빌로니아의 에누마 엘리쉬는 창세기를 지지한다.

조슈아 마크(Joshua Mark)가 고대사 백과사전(Ancient History Encyclopedia)에서 말했던 것처럼, 성경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는 학자들을 거꾸로 결론을 내리고 있었다. 그들은 바빌론의 창조 서사시인 에누마 엘리 쉬(Enuma Elish)가 창세기의 창조 기록의 원천이라고 주장함으로써, 창세기를 불신시키는 일을 시도했다.

창세기 기록을 불신시키기 위해서, 성경 비판가들은 성경의 기록과 일치하는 다른 어떤 것을 제시해야 했다. 그리고 그것이 세속적 학자들이 행했던 일이다. 창세기가 진실이라면, 노아의 후손들은 전 지구적 홍수 이후 몇 세기까지 창조, 타락, 홍수에 대해서 알고 있었을 것이다.  성경에 기록된 바와 같이, 그들은 우상 숭배를 하며 하나님을 떠났고,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를 자신들의 창조 신화로 왜곡시켜버렸다.

신화적인 바빌로니아의 기록은 이 세계의 진실된 역사에 대한 사회적 기억이 점차 희미해짐에 따라 파생된 기록일 가능성이 훨씬 높다. 세속적 학자들은 그들이 조소하는 원시 히브리인들의 우상은 빼고, 우상숭배의 핵심 기록을 도용했다. 이 사건을 통해 많은 주류학자들은 창세기를 신뢰하지 않게 되었다. 그들은 성경과 일치하는 방대한 증거들이 있음에도 그것을 확인하려 하지 않았다.

에누마 엘리쉬의 근원 자료는 사실 모세의 신성한 영감을 통해 기록된 창세기의 창조와 홍수였다. RSR의 조사를 보라. (예를 들어 고대사 백과사전을 보라). 많은 비판 글들은 이러한 사실을 반박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심지어 그들은 그것을 확인하지도 않았다. 세속 학자들은 깊은 편견으로 인해, 창세기와 일치하는 발견들을 오히려 창세기를 신뢰할 수 없는 증거라고 왜곡시켜 버렸던 것이다.

        *참조 : 고고학은 성경을 지지하는가? 1

         http://creation.kr/archaeology/?idx=1288757&bmode=view



[Originally published as part of RSR’s List of Evidence for the Global Flood]

출처 : Genesis Apologetics, 2019. 10. 3.

주소 : https://thecreationclub.com/a-firehose-of-evidence-pointing-to-the-worldwide-flood/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8-서울중구-0764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