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윈의 탄생일? : 다윈의 날에 추천되는 행사

미디어위원회
2005-02-07

다윈의 탄생일? : 다윈의 날에 추천되는 행사 

(Happy Darwin Day?)

David F. Coppedge


     인본주의자들은 미국에서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는 링컨의 탄생일처럼, 2009 년에는 다윈의 탄생일(2월 12일)을 ‘다윈의 날(Darwin Day)‘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국제적 공휴일로 만들기를 희망하고 있다 (추진자들은 이것을 국제적인 행사로 치러지기를 원하고 있다). 로이터(Reuters)의 로버트 에반스(Robert Evans)의 말에 의하면, 영국 인본주의 협회(the British Humanist Association)는 그러한 행사는 ”의사과학과 과학을 위협하는 세력들이 지경을 넓혀가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시기에 과학의 중요성을 나타내 보이는 하나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믿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의 행동 속에서, 인본주의자들은 창조론(creationism)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미국에서 다윈의 날 기념운동을 지휘하고 있는 한 사람은 말하고 있다. ”그것은 매우 매우 두려운 일입니다. 창조론은 점점 더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반다윈주의에 대한 정서의 증거로서, 그들은 최근 창조론 대학의 설립에 대한 영국 국무총리의 관용, 미국의 부시 행정부 하에서 일어나고 있는 창조론과 지적설계 운동의 확장, 그리고 미국인들의 45%가 하나님이 모든 생명체들을 1만년 이내에 창조하셨음을 믿고 있다는 여론조사 등을 지적했다. 그들은 또한 이슬람교와 힌두교 내에서도 다윈주의에 대한 반대가 점점 커지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 창조론자들의 침투는 평안히 있기에는 너무도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다. 에반스는 "에콰도르의 갈라파고스 섬(Galapagos Islands)에 있는 다윈 연구소(Darwin Research Station)에는 진화의 증거를 찾기 위해 생물학자들이 모여 있는데, 교회에서는 이들 믿지 않는 자들에게 지옥의 불길이 기다리고 있다는 격렬한 설교들이 일상의 메뉴가 되고 있습니다” 고 주장하고 있다. 반격에 나선 것처럼, 피터 백쿠스(Peter Backus)는 Space.Com 에서 궁극적으로 경의를 가져야하는 대안적인 신성(alternative deity)을 찬양하고 있는데, 그것은 일찍이 있었고, 영원히 있을 모든 것의 이름으로 ”다윈의 우주(Darwin’s Universe)” 라는 것이다.



다윈의 날(Darwin Day) - 정말 훌륭한 생각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개념을 가르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자 어떤 행사들을 벌일지, 그래서 유익한 가정의 전통 행사가 될지 생각해 보자. 진화론자들은 물고기 청바지를 입고, 캄브리아 폭발놀이를 하며, 소행성 싸움을 하고, 멸종 놀이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여기에 다윈의 날 행사에 시도해볼 10개의 기념 행사를 제안해 본다.

1. 진흙으로 싸움을 하며, 골목대장놀이(King of the Hill, 모래로 만든 성에서 남을 밀어내고 독차지 하는 놀이)를 한다.

2. 원숭이의 눈을 가리고 자판을 두드리게 하여, '셰익스피어(Shakespeare)' 라는 단어가 우연히 만들어지는지 구경하는 행사를 가진다.

3. 성적 선택(sexual selection)을 시험하기 위해 여성들을 심사위원으로 한 다윈의 턱수염 대회를 개최한다.

4. 도마뱀들에 깃털을 장식하여 나무에서 떨어뜨리는 행사를 가진다.

5. 지역사회 내에서 다윈 상(Darwin Awards)을 제정하고 투표를 한다.

6. ”그랬을 것이다” 라는 말하기 대회를 열고 후원한다.

7. ‘원숭이들과 생존자들의 행성’ 이라는 영화 페스티벌을 가진다.

8. 나무 위에 가지나방(peppered moth)을 접착제로 붙이는 대회를 개최한다.

9. 창조론자들의 책을 태워 캠프파이어를 하면서 진화론의 노래(Evolution Songs)를 함께 부른다.

10. 적자생존 시합을 개최하고, 창조론자와 토론한다.

당신의 제안을 여기(write here)로 보내 달라. 한 독자는 이러한 상을 만들어 수상자를 선정하자고 제안하였다.
     : "추잡한 글을 쓰는 작가상.

        진정한 전이화석 발견자 상.  

        경고! 이 행사에 제출된 사진들은 쓰레기통으로 버려질 수 있음”
 


*참조 : Nature Can’t Wait for Darwin Day (CEH, 2008. 11. 23)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811.htm#20081123a

Defending Darwin Day (CEH, 2008. 2. 11)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802.htm#20080211a

Darwin Day in America (Discovery Institute,  2007. 11. 6)

https://www.discovery.org/a/19471/


번역 - 미디어위원회

주소 - https://crev.info/2004/02/new_website_aids_slow_process_of_dethroning_darwin/

출처 - CEH, 2004. 2. 13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