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천문학

태양계의 나이를 수십억 년으로 유지하는 방법 : 고군분투와 희망

미디어위원회
2022-12-13

태양계의 나이를 수십억 년으로 유지하는 방법 : 고군분투와 희망

(How to Keep the Solar System Old: Struggle and Hope)

David F. Coppedge


   태양계의 장구한 연대를 유지하는 것은 진화론에 필수적이지만, 관측은 계속해서 방해가 된다.


   진화론은 수십억 년의 시간이 없다면 붕괴된다. 박테리아가 무작위적인 과정으로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장구한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 태양계가 현재 합의된 나이인 45억 년 보다 훨씬 젊다면, 지구의 연대도 훨씬 젊은 것이 된다. 그리고 만약 지구가 젊다면, 빅 사이언스는 공포에 떨 것이다. 젊은 지구 창조론자들의 주장은 너무도 혐오스러워서, 과학계가 허용하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실제로 지구의 연대가 젊다면, 진화론은 붕괴되고, 유신론은 다시 유행할 것이며, 반기독교 정책과 성적 개방을 정당화하는 유물론적 세계관은 기반을 잃을 것이다.

암호화폐 FTX의 대실패처럼, 진화론은 지난 2세기 동안에 수십억 년이라는 연대에 너무 많은 것들을 투자해 놓았다. 그들의 제국이 붕괴되기까지, 그들의 연대 틀이 성경적 창조론자들의 연대 계산인 6,000년에서 7,000년까지 단축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상한선이 100만 년, 1000만 년, 1억 년, 심지어 10억 년까지 내려간다 하더라도, 진화론적 시간 틀 전체가 무너지기에 충분할 것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20여년 동안, "생각보다 젊어 보이는" 태양계의 천체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보고해 왔다. 여기에 최근 과학 뉴스로 보도된 더 많은 사실들이 있다. 우리는 습관적으로, 세속적 유물론자들의 글들과 논문만을 보게 된다. 수십억 년이라는 진화론적 안경을 벗고, 열린 마음으로 이 천체들이 어떻게 보이는지 숙고해보라.


수성


현재에도 내적 및 외적으로 활발한 수성(American Geophysical Union Geophysical Science Letters, 2022. 8. 14).

이 논문은 암석질 행성인 수성(Mercury)이 현재에도 지질학적 활동을 하고 있다는 놀라운 증거를 보여준다. 수성은 우리의 달보다 크지 않은 작은 천체로서, 태양에서 가장 가까움에도 불구하고(수성의 표면만 뜨겁다), 죽고 차가워야 한다. 가끔 일어나는 유성 충돌은 그러한 상황을 만들 수도 있지만, 지진은 어떻게 된 것인가? 어떻게 그렇게 작은 천체가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내인성(내부 원인에 의한) 변화를 생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랫동안 코어를 액체 상태로 유지할 수 있었을까?

우리는 수성에서 2011년과 2015년 사이에 형성된, 20개의 지표면 변화를 식별하기 위해서, 수성의 중복 사진 시스템에 의해 수집된 전후(임시) 이미지를 비교하였다. 우리는 새로 형성된 충돌 크레이터로(impact crater)부터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는 적어도 하나의 변화를 확인했다. 이것은 그 장소에서 밝은 광선으로 멀리 뻗어 나가며 확장되어 있었다. 만약 모든 변화가 충돌에 의한 것이라면, 현재 가장 안쪽 행성인 수성에 충돌하는 충돌체의 비율은 모델들이 예측하는 것보다 1,000배 더 높은 것이 된다. 따라서, 이러한 탐지된 변화에 대한 다른 근원을 조사하였다. 진행 중인 지각 활동과 일치하는, 근처 지각 지형의 가파른 경사면에서 몇 가지 변화를 발견했다. 또한, 우리는 오늘날의 지질 활동과 일치하는, 우묵한 형성물에 인접한 지역에서 몇 가지 변화를 확인했다.

.이렇게 작은 천체가 아직도 활동적인 것은 놀라운 일이다.


금성


금성에서 지질학적으로 활동적인 화산 활동을 식별하기 위한 핵심 목표로서 최근 지역들. (AGU Geophysical Research Letters, 2022. 11. 23)

행성과학자들은 1980년대의 마젤란 탐사 이후, 금성의 전체 지표면이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재표면화(resurfaced) 된 것처럼 젊어 보인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 새로운 논문은 금성에서 화산들이 여전히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탐사를 통해 "극도로 젊은(extremely young) 나이의 지표면"의 존재를 인정하고 있었다.

브로시(Brossier et al.) 등의 이전 연구(2020, 2021)와 이 새로운 연구를 결합하면, 마젤란 데이터들은 금성 표면 물질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금성의 표면 나이에 대한 잠재적 연대측정 시계로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결과는 금성에서 화산과정(volcanic processes)이 현재 어떻게 작동되고 있는지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매우 관련이 있다. 게다가, 이 모델들은 향후 10년 안에 금성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일련의 탐사선들과 함께 시험될 수 있다.

.지옥 같은 온도와 유독한 구름을 갖고 있는 금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혹독한 천체 중 하나이다.(Magellan mission global radar map)


소행성


작은 소행성들은 아마도 젊다(University of Bern, 2022. 11. 30).

일본의 소행성 탐사선 하야부사-2호(Hayabusa-2)는 2년 전 소행성 류구(Ryugu)에서 샘플을 수집하여 지구로 귀환했다. 베른 대학의 과학자들은 착륙 지점의 이미지를 연구했는데, "충돌로 만들어진 크레이터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컸다"는 것이다. 이는 표면 물질에 대한 결론으로 이어졌다. "이 소행성은 아마도 매우 느슨한 내부 구조를 갖고 있어서, 매우 작은 응집력과 중력 작용으로만 결합되어 있을 것이다." 행성과학자들은 이것을 "잡석 더미(rubble pile)" 소행성이라고 부른다. 수십억 년 동안 그런 상태로 존재했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들은 "작은 소행성들은 아마도 젊을 것인데, 단지 젊은 정도가 아니라, 매우 젊다(very young)"라고 결론짓고 있었다. 

충돌체의 특성과 그 결과로 도출된 크레이터의 크기 사이의 관계는 작은 소행성의 표면이 매우 젊었음에 틀림없음을 보여준다. "또한 우리의 결과는 낮은 결합력이 크레이터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류구에는 나이가 다른 다양한 지질학적 지표면 단위가 있다. 이것은 응집력의 영향에 기인한 것일 수 있다"라고 유치(Jutzi)는 덧붙인다.

Nature Communications 지(2022. 11. 30)에 게재된 이 연구의 논문은 이들에 대한 연대를  100만 년에서 1000만 년을 평가하고 있었다. 이 수치는 소행성의 표면 나이에 대한 이전의 추정치인 10억 년보다 1000배에서 100배 더 적은 연대이다. 태양계의 추정 나이에 비해 이것은 너무도 젊은 나이이다. 이것을 줄로 비교해보면, 태양계의 나이가 45m 길이의 줄이라면, 새로운 연대는 4.5cm에서 45cm 정도일 것이다. "다른 연대를 갖고 있는 다양한 지질학적 표면 단위"는 어떤가? 그들은 몇 살일까?

소행성 류구의 응집력이 무시할 수 있을 정도이고, 크레이터 형성이 중력에 의해 제어됐다고 가정하면, 소행성 류구의 지질학적 단위의 절대 연대는 약 2백만~3천만 년 범위임을 보여준다.


극적인 시료 채취는 소행성 베누(Bennu)가 과학자들이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Space.com, 2022. 11. 14).

베누(Bennu)는 2020년 10월 우주탐사선 오시리스-렉스(OSIRIS-REX)가 시료 채취를 위해 착륙을 목표로 했던 소행성이다. 그 작은 천체는 예상과 완전히 다른 것으로 밝혀졌다.

애리조나 대학의 행성과학자이자 오시리스-렉스의 수석 연구원인 단테 로레타(Dante Lauretta)는 Space.com에서 말했다. "우리는 약간의 먼지가 날리고, 일부 입자들이 튀어 오르는 것과 같은, 돌 더미와 같은 꽤 단단한 표면을 예상했었다".

"하지만 시료 채취 후 사진을 촬영하러 다시 돌아왔을 때, 우리는 놀랐다"라고 그는 계속했다. "시료 채취 옆으로 거대한 벽과 같은 파편이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우주선을 조종하는 사람들에게 그것은 정말로 무서웠다.“

Phys.org, Live Science, Southwest Research Institute은 그 놀라움을 보도하고 있었다. 비록 이 기사들이 베누의 연대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았지만, 만약 그러한 작은 충돌이 그것으로부터 날아가는 "거대한 벽의 파편"을 초래한다면, 어떻게 "부드러운" 작은 소행성이 수십억 년 동안 온전하게 남아있을 수 있었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암석들은 심하게 충돌된 표면에 흩어져 있었는데, 이것은 그것들이 수백만 년 또는 수십억 년 전에 훨씬 더 큰 모-소행성으로부터 분리된 이후로, 거칠고 불안정한 존재였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수백만 년 또는 수십억 년“ ; 진화론자들은 시간 은행에서 무모한 대출에 익숙하다. Science 지의 두 논문은(여기, 여기) 섬세한 베누의 장구한 나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있었다.


토성과 고리


카시니 INMS 측정에 의하면, 토성의 대기는 고리 물질의 대량 유입에 반응한다.(Icarus, 2023. 2).

이 공개 접근 논문은 관측이 어떻게 오래된 지구 연대론자(그리고 오래된 토성 연대론자)들을 당혹시키고 있는지를 설명한다. 카시니 우주선은 고리 물질들이 "놀랍게도 커다란 율로"  토성으로 떨어지고 있음을 측정했다. 이는 토성의 가장 안쪽 고리가 생각보다 더 빠르게 붕괴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얼마나 많은 물질이 토성으로 떨어지고 있을까? 초당 10,000kg 이라는 것이다! 간단한 계산으로, 그것이 수십억 년 동안 계속될 수 있을까? 그 논문의 저자들은 부인할 수 없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오랜 연대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다.

.카시니 탐사선이 2017. 9. 15일 토성 대기에서 불타오르며 마지막 최후(Grand Finale)을 맞이하기 전에, D 고리와 토성 사이를 지나가고 있다.


카시니 탐사선의 그랜드 피날레 단계에서 고리 물질들이 토성의 적도 상층부 대기로 놀라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흘러들어가는 것이 발견되었다. 일련의 광화학 모델을 사용해서, 우리는 이 고리 물질이 토성의 중성 및 이온화된 대기의 화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우리는 이 물질의 상당 량이 대기권으로 증기(vapor) 상태로 진입하거나, 고체 고리 입자들이 대기권 진입 시 팽창함으로서 기화되면서, 고리에서 파생된 증기가 토성의 전리층과 중성 성층권의 구성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탐사선의 마지막 몇 년 동안, 카시니 적외선 및 자외선 원격 감지 데이터에 대한 우리의 조사는 이러한 예측된 화학적 결과 중 어느 것도 보여주지 않았었다. 따라서 우리는 다음의 둘 중 하나의 경우로, 즉 (1)고리 물질의 (토성 대기로의) 유입이 2017년 카시니 임무가 끝나기 몇 달에서 수십 년 전에 발생했던, 고리 시스템의 최근 동적 사건에 의해 촉발된 비정상적이고 일시적인 상황을 나타내거나, (2)유입된 물질의 많은 부분이 (증기나 기포가 될 가능성이 있는) 큰 입자가 아니라, 반경이 100nm 미만인 작은 먼지 입자로서 토성 대기로 들어갔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짓는다. 미래의 관측은, 또는 적외선 파장에서 HCN, HCN, CO와 같은 성층권 중성 물질에 대한 상한선은, 증기가 풍부한 고리 유입 사건의 기원, 시기, 량, 특성 등을 밝힐 수 있을 것이다.

과학자들은 보통 첫 번째 가능성(최근의 비정상적인 일시적 상황)을 피하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이는 인간이 특별한 시간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이다. 진화론적 사고에서 인간은 계획이나 목적 없이 한 시기에 우연히 생겨났다. 최근 짧은 시간 내에 일어난 어떤 특별한 사건을 우연히 생겨난 인간이 그것을 관찰했다는 것은 오랜 진화론적 세계관에서는 불쾌한 개념이다.

증거들을 다른 관점으로 보려면, 미세조율된 타이밍(fine-timing)은 지적설계의 증거를 제공하기 때문이라는 Evolution News의 글을 읽어 보라. (2022. 10. 17,  2022. 10. 18,  2022. 10. 19).

저자들은 측정된 유입이 토성 고리의 나이에 미치는 영향을 외삽하고 있었다. "고리는 5천만 년(D 고리 하나의 경우에는 5천 년) 이내에 완전히 침식될 것이다." 5천만 년은 많은 것처럼 들리지만, 진화론적 시간 틀에서는 너무도 짧은 시간이다. 논문의 대부분은 토성의 고리를 오래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설명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지만, 증기의 대기적 서명의 부족으로,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선택만이 남게 된다. 결론 부분에서, 그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채로 두었고, 제임스웹 우주망원경(James Webb Space Telescope)이 도움이 될 추가적인 자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었다. 공교롭게도 그 희망은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은 토성의 구름에 대한 사진을 공개했다고 New Scientist 지는 2022. 12. 1일 보도했다.


명왕성과 카론


명왕성의 위성 카론의 붉은 북극에 대한 새로운 설명 (Phys.org, 2022. 9. 7).

2015년 뉴 호라이즌스(New Horizons) 명왕성 탐사선에 의해 관측된 명왕성-카론계(Pluto-Charon system)의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카론의 북극에 있는 불그스름한 영역이었다. 무엇이 원인일까? Phys.org 지의 밥 이르카(Bob Yirka)는 카론(Charon, 명왕성의 커다란 위성)은 균열로 지표면 위로 분출됐던 액체 상태 물질의 바다를 갖고 있었을 것이라는 새로운 가설을 발표했다. 이것은 이후 태양풍에 의해 어두워졌다는 것이다. 물질이 얼마나 많이 분출되었는가? Nature Communications 지(2022. 8. 9)의 논문은 천조 킬로그램 이상의 메탄(methane)이 분출되었다고 추정한다. 이 논문은 화산 폭발이 20~40억 년 전에 일어났지만, "붉은 색으로의 변화는 수천 년에서 수백만 년의 시간 척도에 걸쳐 발생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었다. 이것은 카론의 붉은 북극에 대한 "내생적(endogenic)" 이론이다.

.2015년 7월 14일 뉴 호라이즌스는 카론 북극의 붉은 반점을 보여주고 있다.


이 이전인 2022년 6월 17일 Science Advances 지에는 ‘카론의 불량 공장(Charon’s Refractory Factory)“이라는 제목의 "외생적(exogenic)" 이론이 발표되었다. 그 저자들은 붉은 지역을 설명하기 위해, 충분한 메탄이 명왕성에서 올라왔다고 주장한다. 메탄은 복잡한 탄화수소 분자와 결합되어, 북극과 같은 표면의 차가운 덫 안으로 빠르게 이동되었다(토성의 위성 이아페투스에서도 비슷한 과정이 일어나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들은 매년 명왕성의 겨울(지구 시간으로 248년) 동안에 카론에 평방미터 당 100경(quintillion) 개의 복합 탄화수소 분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 탄화수소가 내생적 과정에 의해 도달하든, 외생적 과정에 의해 도달하든, 두 가설은 얼음화산분출(cryovolcanism)에 의존한다. 이것은 내부가 유체 상태의 동적인 지질학적 과정을 필요로 한다. 태양으로부터 극도로 멀리 떨어져 있고, 다른 천체들의 중력적 영향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작은 천체들은, 오랫동안 차갑고 죽은 상태일 것으로 예상됐었다. 뉴호라이즌스 탐사의 가장 놀라운 점 중 하나는, 명왕성과 카론이 둘 다 매우 젊어 보인다는 것이었다(2015. 9. 17,  2015. 9. 25).

---------------------------------------------------------


진화론자들의 추정 연대와 관측된 평가 연대와의 극단적인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아래처럼 실제 비율의 그래프를 만들었다. 현재를 나타내는 오른쪽 끝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라. 그곳이 오늘날의 과학자들이 관측하고 있는 천체들의 평가된 나이들이다. 진화 생물학자들과 행성과학자들이 필요로 하고, 가정하고 있는 45억 년에 비해 1000만 년은 아주 작은 부분으로 나타난다. 과학적으로 합의된 연대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를 보라! 하지만 100만 년은 오른쪽 위에 있는 보라색 선의 10분의 1이다. 10만 년, 또는 1만 년은 거의 알아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류의 모든 역사는 1만 년도 채 되지 않는다! 과학자들은 이 장구한 시간 중 어느 것도 목격한 적이 없다. 어떻게 그들은 이러한 장구한 연대가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을까? 그들의 연대측정 방법들은 오랜 연대를 보장하기 위해 선택된 입증될 수 없는 가정(assumptions)들로 가득 차 있다.

태양계의 천체들이 젊다는 관측들은 수성, 금성, 소행성, 토성, 명왕성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사실상 우주탐사선이 방문했던 모든 천체들은 비슷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수십억 년의 장구한 연대를 믿는 사람들이 발견하기를 예상했던 것과 다르게, 탐사선들이 실제로 관측했던 천체들은 매우 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이 사이트(자료실맵 바로가기/젊은 우주의 증거들)에서 특정 행성 이름을 클릭하여 살펴보라.

행성과학이든, 지질학이든, 생물학이든, 미생물학이든, 천문학이든, 어떤 분야에서도 과학적 관측은 장구한 연대를 주장하는 빅 사이언스(Big Science)의 주장과 모순된다.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불의로 진리를 막는”다고 바울이 말했을 때, 그의 말은 정확하고 옳았다. 진리를 막고 있는 것은 오늘날의 과학계에 너무도 만연해 있어서, 그들은 자신들이 그러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조차 깨닫지 못하고 있다. 다윈 이후로 과학은 자연주의(naturalism)로 정의되어 왔다. 이것은 처음부터 창조를 거부할 수 있게 해준다! 로버트 보일(Robert Boyle)과 같은 현대 과학의 창시자들은 그러한 생각을 결코 하지 않았다.

유물론 과학자들은 앞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태양계 천체들의 젊은 특성들을 보고, 그것들을 오랜 연대로 유지하기 위해서, 머리를 쥐어뜯으며, 이상한 가설들을 만들어낸다. 그들은 마치 무조건적으로 다른 가능성을 부정해야 하는 의무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우리는 하나님이 최근 과거에 이 세상과 생물들을 창조하셨다는, 관측되고 있는 증거들뿐만 아니라, 목격자의 증거(성경)를 갖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창조론적 세계관을 고려하려면, 이기심과 교만을 버리고, 창조주의 말씀을 겸허히 들어야만 할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이러한 세계관을 억압한다. 다윈주의적 유물론이 등장한 이후, 진리를 막는 행동은 빅 사이언스와 진화론자들의 돌로 된 심장에 견고히 자리잡았다.

빅 사이언스의 적대적 행동 또한 과학자들을 진리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있다. 사탄과 그의 추종자들은 초월적 지성의 창조주가 계시고, 그분이 이 세상을 창조했다는 그 어떠한 생각도 막고, 조롱하고, 검열하는 것이다. 사탄은 교육, 미디어, 과학, 엔터테인먼트, 정치, 철학을 사로잡았고, 아마도 그의 꿈을 뛰어넘는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다. '이 세상의 신'은 진리에 대한 억압을 하나의 예술로 바꾸어 놓았고, 타락한 인류의 삶의 목적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했다. 이제 사탄은 인류의 성적 타락을 위해 힘쓰고 있다. 다가오는 적그리스도는 그의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의 패배는 그리스도의 부활에 의해 보장되었기 때문이다.

이 모든 나쁜 소식에도 불구하고, 좋은 소식이 있다. 모든 사람들은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가 거저 주시는 것, 곧 구원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로 이 땅에 그분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보내주셨고, 우리의 죄값을 대신 치르셨기 때문이다. 각 사람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면 구원을 얻을 수 있다. 파멸로 이어지는 넓은 길에서 벗어나, 생명으로 이어지는 좁은 길을 걸어가라. 이 여정을 위해서 우리의 사이트 맵(Site Map)을 참조하라.


*참조 : 수성 : 진화론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작은 행성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159&bmode=view

수성의 자기장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148&bmode=view

수성의 자기장이 전하고 있는 메시지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30&bmode=view

메신저 우주선은 수성의 독특함을 확증하고 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64&bmode=view

수성의 나이를 수십억 년으로 유지하기 위한 비틀기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08&bmode=view

줄어들고 있는 수성의 자기장은 창조 모델과 조화된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60&bmode=view


금성은 지질학적으로 활발하다.

https://creation.kr/SolarSystem/?idx=7654380&bmode=view

화성과 금성의 활발한 지질활동은 젊은 연대를 가리킨다. 그리고 행성 탄생이 관측됐다는 주장은 기각됐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27&bmode=view

금성의 활발한 화산활동에 대한 증거가 발견되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07&bmode=view

금성은 행성 역사의 80%를 잃어버렸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87&bmode=view

금성에서 동일과정설은 거부된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05&bmode=view

금성의 산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129&bmode=view

태양계 행성들에서 밝혀진 새로운 사실들 1 : 수성, 금성, 달, 화성, 소행성들은 젊은 연대를 가리킨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92&bmode=view


결국 소행성 세레스는 젊다.

http://creation.kr/IsotopeClock/?idx=4791591&bmode=view

왜소행성 세레스는 젊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43&bmode=view

왜소행성 세레스의 놀라움

http://creation.kr/SolarSystem/?idx=4018278&bmode=view

세레스 소행성은 매우 젊게 보인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757385&bmode=view

소행성 세레스도 수증기를 분출하고 있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88&bmode=view

소행성 세레스는 젊은 연대를 가리킨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18&bmode=view

소행성 세레스의 젊은 모습에 놀라고 있는 행성과학자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22&bmode=view

왜소행성 하우메아도 고리를 갖고 있었다! : 작은 천체에 존재하는 고리는 젊은 연대를 가리킨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35&bmode=view

울티마 툴레 소행성은 젊어 보인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757539&bmode=view

위성 열병은 태양계 외곽으로 확산되고 있다 : 카이퍼 벨트의 소행성은 아직도 내부 열을 가지고 있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02&bmode=view

늙고 젊은 모습의 소행성 베스타! : 충돌분화구(운석공)에 의한 연대 추정의 계속되는 실패

http://creation.kr/Dating/?idx=1289567&bmode=view

연성 소행성 : 오래된 연대에 대한 무서운 도전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03&bmode=view

천문학자들에게 수수께끼인 쌍으로 된 소행성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145&bmode=view

우주에 엉성한 천체가 아직도 존재하는 이유는? : 돌무더기 소행성은 장구한 연대를 거부한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95&bmode=view


토성의 젊은 고리 문제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757538&bmode=view

수명이 짧고 젊은 토성의 고리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126&bmode=view

토성의 위성들은 과학자들을 계속 놀라게 하고 있다 : 레아(Rhea)도 고리를 가지고 있는 듯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27&bmode=view

토성의 고리는 젊지 않고, 매우 젊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757536&bmode=view

토성 고리의 위성들은 고리의 먼지를 끌어당기고 있었다 : 장구한 연대와 모순되는 토성의 고리와 위성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828887&bmode=view

현란한 토성의 F 고리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409&bmode=view

카시니는 토성의 E 고리에서 폭발을 관측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150&bmode=view

유성체에 폭격당하고 있는 토성의 고리 : 수십억 년의 토성 나이와 조화되지 않는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75&bmode=view

토성의 고리를 수십억 년의 연대로 적합 시키기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18&bmode=view

토성의 고리는 젊다는 것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38&bmode=view

카시니 데이터는 토성의 젊음을 계속 밝히고 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35&bmode=view

논란은 끝났다 : 토성은 젊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899022&bmode=view

행성에 관한 의문이 풀렸다 : 토성은 젊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38&bmode=view

토성의 위성들을 만든 것도 충돌?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71&bmode=view

토성 고리의 두 추가적 연대 문제

https://creation.kr/SolarSystem/?idx=10415595&bmode=view

 

명왕성은 수십억 년의 연대를 부정한다

https://creation.kr/SolarSystem/?idx=11175323&bmode=view

명왕성의 젊은 모습으로 곤혹스런 지질학자들

https://creation.kr/SolarSystem/?idx=10472599&bmode=view

명왕성의 대기가 수십억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었을까?

https://creation.kr/SolarSystem/?idx=8396096&bmode=view

명왕성의 지질학적 복잡성은 지구에 필적한다 : 극도로 추운 곳에 있는 천체가 수십억 년(?) 후에도 지질학적으로 활발할 수 있는가?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757540&bmode=view

활발한 지질활동을 하고 있는 명왕성 : 차가운 얼음 행성의 심장은 아직도 뛰고 있었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17&bmode=view

명왕성의 고해상도의 지형도가 발표되었다 : 지질학적으로 활발한 젊은 모습에 과학자들은 놀라고 있었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46&bmode=view

명왕성에서 발견된 젊은 모습의 모래언덕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48&bmode=view

명왕성과 엔셀라두스의 지하 바다는 수십억 년의 연대를 거부한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19&bmode=view

명왕성에 얼음 화산이 분출 중일 수 있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05&bmode=view

‘계속되는 경탄’ : 명왕성의 새로운 사진은 예측치 못했던 명왕성의 활발함을 보여준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02&bmode=view

명왕성에서 뉴호라이즌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09&bmode=view

명왕성에는 빙하가 흐르고 있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08&bmode=view

명왕성의 산사태는 빠르게 일어났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4225316&bmode=view

명왕성도 간헐천을 분출하고 있을까? 뉴호라이즌스의 충격적 사진들은 과학자들을 당황시키고 있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00&bmode=view

명왕성은 젊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499&bmode=view

명왕성의 교훈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39&bmode=view


수십억 년의 태양계에서는 모든 것들이 기괴하다!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514&bmode=view

나는 젊다고 외치고 있는 태양계!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319&bmode=view

하늘은 젊은 태양계를 선포하고 있다 : 혜성, 달, 뜨거운 목성형 행성들이 말하고 있는 것은?

http://creation.kr/YoungEarth/?idx=1289401&bmode=view

태양계 행성들에서 밝혀진 새로운 사실들 1 : 수성, 금성, 달, 화성, 소행성들은 젊은 연대를 가리킨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92&bmode=view

태양계 행성들에서 밝혀진 새로운 사실들 2 : 목성, 토성, 위성들, 혜성들은 젊은 연대와 창조를 가리킨다.

http://creation.kr/SolarSystem/?idx=1294293&bmode=view

접시돌리기와 우리의 태양계

https://creation.kr/SolarSystem/?idx=7387406&bmode=view


출처 : CEH, 2022. 12. 3.

주소 : https://crev.info/2022/12/keep-solar-system-old/

번역 : 미디어위원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