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공룡 시대에 현대적인 새 화석이 발견되었다.

공룡 시대에 현대적인 새 화석이 발견되었다. 

(Bird Fossil Found, Dating Back to the Dinosaur Era)

AiG News 


      ”공자 새의 새벽(the dawn of the Confucius bird)”이라는 별칭이 주어진, 중국에서 발견된 새로운 화석 새는 공룡들의 시대에 있었다고 말해지고 있다. 그러나 그 새는 놀랍도록 잘 보존되어 있었다. (“Dino-Era Bird Fossil Found; One of Oldest Known”, National Geographic News, 2008. 5. 6)

에콘컨퓨셔니스 정스(Eoconfuciusornis zhengi)라는 이름으로 명명된 그 새 화석은 2년 전에 북경(Beijing) 외곽의 호안(lakeside)에서 발견되었는데, 이제 한 팀의 과학자들은 그 발견을 중국과학(Science in China) 지에 보고하였다.

연구팀의 리더인 북경 연구소(Beijing Institute)의 장(Zhang Fucheng) 교수는 ”에콘컨퓨셔니스는 상세한 부분까지 매우 잘 보존되어 있는 화석이다.”라고 설명했다. 연구에 따르면, 에콘컨퓨셔니스는 1억3천1백만년 전에 죽어서 호수 바닥으로 떨어졌고, ”침전물에 의해 매우 빠르게 묻힌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 연대에도 불구하고, National Geographic 뉴스는, 그 화석 새는 완전히 발달된, 그리고 현대적으로 보이는 날개들을 가지고 있었으며, 대칭적으로 균형 잡힌 꼬리 깃털들은 검은색과 갈색의 휘어진 선을 보여주며 돌 안에 새겨져 있었다고 보도하고 있었다. (National Geographic’s website의 사진을 보라).

따라서 이들 과학자들에 따르면, 이 근본적으로 완전히 현대적인 새가 시조새(Archaeopteryx, 악명 높은 공룡-조류의 전이형태, 1억5천만년 전) 이후에, 그러나 또 하나의 공룡-조류 전이형태로 주장되는 깃털 가진(추정) 공룡 Microraptor gui  이전에(?) 매우 짧은 기간(진화론적 시간 척도로) 안에 출현하게 되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화석 기록의 매우 깊은 곳에서 나온 이 현대적 새의 발굴 뉴스는 대대적으로 보도되지 않았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논평했던 소수의 진화론자들은 ”그것은 종들의 놀랄만한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Microraptor gui 를 발견했던 중국 고생물학 연구소의 씽쑤는) 일반적인 말만 하고 있었다. 이제 우리는 그들의 침묵과 일반적인 반응들이, 이러한 완전히 현대적인 새가 화석기록에서 그렇게 일찍 출현해서는 안 되는 것임을 암묵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다.
 

번역 - 미디어위원회

주소 - https://answersingenesis.org/dinosaurs/feathers/bird-fossil-found-dating-back-to-dinosaur-era/

출처 - AiG News, 2008. 5. 10.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