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창조물들 - 동물

최근 기원을 가리키는 호박 속 거미 : 160년 만에 어둡게 변한 호박이 4천9백만 년 전의 것이라고?

최근 기원을 가리키는 호박 속 거미 

 : 160년 만에 어둡게 변한 호박이 4천9백만 년 전의 것이라고?

(Scan of Amber-Trapped Spider Shows Recent Origin) 

by Brian Thomas, Ph.D.


      산소로 검게 변한 한 호박(amber) 조각은 특별한 거미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분명하게 보이지는 않았다. 과학자들은 이 호박에 포획된 거미를 컴퓨터 X-선 단층 촬영을 하여 상세한 3차원 이미지를 얻었을 때 놀라운 사실들을 발견했다. 만약 이 호박이 진화론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실제로 4천9백만 년 전의 것이라면, 그것은 오래 전에 완전히 검은 색으로 변했어야만 한다. 그런데 그렇게 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이 거미는 오늘날 동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살아있는 친척들은 동일한 모습이었다. 왜 이 거미는 4천9백만 년이라는 장구한 세월 동안 어떠한 진화적 변화도 일어나지 않은 것일까?

그 호박은 처음 수집됐었던 1800년대 중반에는 훨씬 더 투명했었음이 분명하다. 그러나 그 이후로 산화되었고, 투명성을 잃어버렸다. 기록에 의하면 그것은 어떤 농발거미(huntsman spiders)를 포함하고 있었다. “하지만 나무 수지(resin)에 갇힐 것 같지 않은 농발거미와 같은 강하고 빠른 동물이 포획되었다는 것이 이상해 보인다.”[1] 과학자들은 함유물을 좀 더 자세히 조사해볼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고, 컴퓨터 X-선 단층 촬영은 그 답을 제공했다. 

CT 스캐닝을 통해서 다른 각도와 다양한 깊이에 따른 일련의 2차원 X-선 이미지들을 얻었다. 그 후에 이 이미지들은 모아 컴퓨터상에서 3차원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거미의 CT 이미지는 비디오로 만들어져 맨체스터 대학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1]

이러한 스캔 촬영은 이전에도 수행됐었다. 그러나 투명한 호박들 안에 포획된 대부분의 생물들은 아직 눈으로도 볼 수 있었다. 이 연구 결과 이제 과학자들은 불투명한 호박 안에 갇혀있는 생물체들도 자세한 3차원 이미지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 연구는 Naturwissenschaften에 게재되었다.[2] 

그 표본은 유명한 발틱 호박(Baltic amber) 퇴적물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1854년에 최초로 보고되었던 것이다. 그 이후로 산소가 호박을 구성하고 있는 생체고분자와 반응했고, 호박이 검게 변해가는 원인이 되었다. 이것은 이 화석의 할당된 나이에 심각한 의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만약 이러한 색깔 변화가 160년 보다도 적은 기간 동안에 일어날 수 있었다면, 그러면 왜 49,999,840년 동안에는 반응이 일어나지 않고 멈추어 있던 것일까? 

모든 암석들은 작던 크던 다공성(porous)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산소의 통과를 완전히 차단할 수 있는 암석 종류는 알려져 있지 않다. 따라서 산소나 가스의 통과에 극히 저항하는 물질이 발틱 호박을 완전히 둘러쌓다 할지라도, 호박은 그 기간 동안 산소의 누출로 인해 장구한 세월 전에 완전히 검은 색으로 변했어야만 한다. 이 호박은(다른 많은 호박들처럼) 수천만 년 전의 것이 아니라, 기껏해야 수천 년 전의 것으로 보인다.[3]  

또한 진화론이 맞는다면, 4천9백만 년(=49만 세기) 동안 농발거미에서 완전히 다른 생물체로의 커다란 변화는 아닐지라도, 약간의 변화는 일어났어야 한다. 다윈의 진화론에 의하면, 그 장구한 기간 동안 무수한 돌연변이들이 일어났을 것이고, 자연은 돌연변이체들 중에서 적자(fittest)를 끊임없이 선택했을 것이다. 그러나 이 거미의 상세한 고해상도 모습에 의하면, 이 표본은 현대 거미인 Eusparassus crassipes와 거의 동일하게 보여서 쉽게 분류할 수 있다.[2] 

아마도 진화는 이 추정되는 4천9백만 년 동안 알려지지 않은 불가해한 이유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아니면 이 호박은 훨씬 최근에 묻혀서, 농발거미에 어떤 관측 가능한 몸체 변화를 일으킬만한 충분한 진화론적 시간을 가지지 못했다. 아니면 수천만 년도 흐르지 않았고, 진화도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 

유명한 발틱 호박 퇴적층은 매우 크다. 호박들은 손상된 나무의 수지(resin)로부터 형성되기 때문에, 커다란 퇴적층은 강력하고 빠른 동물들도 포획할 수 있기에 충분하도록 격변적으로 전체 숲이 대대적으로 파괴됐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종류의 거대한 스케일로의 파괴는 전 지구적인 홍수와 관련된 대격변과 일치하는 것이다.[4] 성경 기록과 다른 인류의 목격담들에 의하면, 대홍수는 수천만 년 전이 아니라, 수천 년 전에 발생했다. 그리고 이 호박 속에 포획된 거미는 그것을 증거하고 있는 것이다.     

  

References

1. Imaging technology reveals intricate details of 49 million-year-old spider. University of Manchester press release, May 18, 2011. 

2. Dunlop, J. A. et al. 2011. Computed tomography recovers data from historical amber: an example from huntsman spiders. Naturwissenschaften. 98 (6): 519-527. 

3. Thomas, B. 2010. Amber Jewelry: A Conversation Piece for Creation Evidence. Acts & Facts. 39 (9): 17. 

4. Thomas, B. How Did Marine Organisms End Up in Tree Sap? ICR News. Posted on icr.org November 20, 2008, accessed May 19, 2011. 

5. Truax, E. A. 1991. Genesis According to the Miao People. Acts & Facts. 20 (4). 


*참조 : Huntsman Spider in Baltic Amber Imaged Using Phase Contrast X-Ray Tomography (youtube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IL4f_x4CFQA


출처 : ICR News, 2011. 5. 27. 

주소 : http://www.icr.org/article/6185/

번역 : IT 사역위원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