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창세기 대홍수의 역사적 사실성 - 창세기 대홍수

동굴 나이와 기후 평가는 잘못되었을 수 있다.

동굴 나이와 기후 평가는 잘못되었을 수 있다.

(Cave Dates and Climate Estimates May Be Off) 

David F. Coppedge 


     똑 똑 똑! 종유석(stalactites)으로부터 꾸준히 떨어지는 물방울은 동굴의 형성 나이를 계산해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가? 너무 확신하지 마라! 플로리다 주립대학의 과학자들은 방해석(calcite) 퇴적은 동굴이 숨을 쉬는 하나의 기능적 방법임을 발견했다고, New Scientist(2009. 12. 9) 지는 보도했다. 이 발견은 방해석 퇴적 구조들로부터 유도된 고대 기후 기록에 많은 의구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기후 연구자들은 1850년 이전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시간에 따른 온도 변화를 기록할 아무런 방법도 갖고 있지 못하다. 그들은 나무의 나이테(tree rings), 빙핵(ice cores), 동굴 형성(cave formations), 기록된 서술 등을 사용해서 대리 측정(proxy measurements)들을 해왔었다. 나이테 연대측정은 최근에 기후게이트(Climategate)으로 인해 기각되고 있다. 이제 선사시대의 기후 기록을 평가하는 데에 동굴 형성의 사용은 의심스러운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종유석 형성의 기초가 되는 평가는 연중 내내 광물 축적을 가정함으로서, 고대 강우에 대한 일부 기록들은 의심스러울 수 있다“ 그 기사는 말했다.  

------------------------------------------------------


여기에서 기억해야할 점은 많은 잘못된 해석들에 대한 상세한 지적을 하지 않더라도, 모든 연대측정 방법들은 가정(assumptions)들에 의거하여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어떤 지질학자는 종유석으로부터 물방울들이 꾸준히 떨어지는 것을 관측하고, 현재 떨어지는 속도를 기준으로 축적률을 계산한다. 그리고 그 측정치를 과거 수십만 년 전으로 외삽하고 있다. 그 지질학자는 축적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요인들을 알고 있을 수 있는가? 이 기사는 축적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한 가지 요인만을 지적했다. 그러나 다른 많은 요인들이 있을 수 있다.   

고대 기후에 대한 평가는 가정들로 가득 차 있다. 만약 현재의 상황 하에서 설득력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축적률을 확립한다면, 그는 종유석 단면에 있는 약간의 구성성분의 차이로부터, 시간에 따는 과거 기후의 온난과 냉각을 추론할 수도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어떤 요인들은 거기에 반영되어있지 않을 수도 있다. 그 요인들은 여러 종류의 방법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야기는 플로리다 주립대학의 과학자들에서만 나타나고 있는 것이 아니다. 텍사스에서의 발견을 살펴보라. 거기에서는 과학자들의 데이터 수집에 사용된 유리판의 각도, 또는 동굴에서의 온도에 영향을 주는 사람의 존재 등을 포함한 요인들이 데이터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01/19/2006).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과학자들은 변칙적 측정치들에 의해서 좌절한 후에, “우리가 가정하고 있는 변함없는 (종유석과 석순과 같은) 동굴생성물(speleothem)의 성장률은 너무 단순하다”고 결론지었다. (10/12/2004, bullet 4).   

알려지지 않은 요인들이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이다. 이 이야기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요인이 한 이론을 파괴할 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마치 동굴 속 어두운 곳에 웅크리고 숨어있는 곰처럼 말이다.   


CEH, 2009. 12. 19.     

주소 : https://crev.info/2009/12/cave_dates_and_climate_estimates_may_be_off/

번역 : IT 사역위원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오경숙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