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기독교

화성에 생명체 존재의 강력한 증거? : 물의 존재가 생명체 존재의 증거인가?

화성에 생명체 존재의 강력한 증거?

: 물의 존재가 생명체 존재의 증거인가? 

(Strong Evidence for Life on Mars?)

by Jake Hebert, Ph.D.


      화성 표면에 액체 상태의 물은 존재하지 않지만, 과학자들은 붉은 행성(화성)의 표면에 한때 호수가 존재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해 왔다.[1] NASA의 화성 궤도탐사선(Mars Reconnaissance Orbiter)이 전송해온 사진을 토대로, 과학자들은 화성 북반구에 과거 호수가 존재했었다고 제안했다.[2] 그 호수의 물은 지하 근원으로부터 분화구로 흘러들었을 것으로 믿고 있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지하수 근원의 존재 가능성으로부터 화성 지표면 아래에 미생물의 존재 가능성을 제안했다. 그들은 생명체가 화성의 표면 아래에서 기원됐을 가능성을 제안했고, 따라서 지구상의 생명체 역시 지하로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창조과학자들은 우주에 지적 외계생명체가 존재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그들은 ‘단순한’ 외계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도 거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한편, 진화과학자들은 세속적인 생명의 기원 이야기가 갖고 있는 거대한 장벽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생명체가 지구에서 진화되었다면, 우주 어디에서도 진화될 수 있을 것이라는 논리를 펴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가능성 없음이 명백함에도 불구하고, 외계생명체 발견이 어느 정도 진화론을 입증시켜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물론 화성 또는 외계 어느 곳에서도 외계생명체가 존재한다는 그 어떠한 증거도 현재까지 없다. 그러나 진화과학자들은 생명체가 붉은 행성에 존재할 수도 있다는 증거로서 화성에서 (기껏해야) 액체 상태의 물(혹은 과거에 액체 상태의 물)의 발견을 보고 싶어하는 것이다.

그러나 화성 표면에 한때 물이 있었다 하더라도, 그것이 생명의 기원에 대한 진화론적 추정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다. 비록 물이 생명체에 필요한 것이지만, 물이 생명체를 만들지는 못한다. 사실, 물의 존재는 세속적인 생명의 기원 이야기에서도 문제 거리이다. 왜냐하면 물은 가수분해(hydrolysis)라고 알려진 자발적인 화학반응을 통해, 생명체에 필요한 복잡한 생체분자들을 깨뜨려버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3]

더욱이 미생물이 화성에서 발견된다 하더라도, 지구에서 생명의 기원 문제가 갖고 있는 극복할 수 없는 장벽들을 화성의 생명 기원 이야기도 갖고 있는 것이다. 화성에서 미생물의 발견은 진화 이야기를 더욱 믿을 수 없게 만들 것이다. 왜냐하면 터무니없는 불가능한 일련의 우연들이 지구와 화성에서 두 번 일어나는 것을 기대해야 되기 때문이다.[4]

결론적으로, 화성에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에 대한 이러한 ‘무모한 주장’은 화성에서 알루미늄 광석을 발견하고선, 고대 화성인들이 만들었던 우주선의 증거라고 주장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5] 과학자들은 화성에서 생명체를 발견하지 못했다. 비록 그들이 과거 화성 표면의 물의 존재 증거를 발견했다 할지라도, 단지 지표면 아래에서 물의 존재를 추정할 뿐이다. 그러나 물이 생명체를 만들 수는 없다. 만에 하나 미생물이 화성에서 발견된다 하더라도, 그것의 존재는 (우연히 저절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여전히 초자연적인 기적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References

1. Choi, C. Q. Giant Mars Crater Shows Evidence of Ancient LakeSPACE.com. Posted on space.com January 21, 2013, accessed January 21, 2013.
2. Michalski, J. R. et al. 2013. Groundwater activity on Mars and implications for a deep biosphere. Nature Geoscience. 6 (2): 133-138.
3. Sarfati, J. 1998. Origin of life: the polymerization problem. Journal of Creation. 12 (3): 281-284).
4. Psarris, S. 2009. DVD. What You Aren't Being Told About Astronomy, Volume 1: Our Created Solar System. Creation Astronomy Media.
5. Strongest evidence yet to there being life on Mars. The Telegraph. Posted on telegraph.co.uk January 20, 2013, accessed January 21, 2013.
Image credit: NASA

* Dr. Hebert is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received his Ph.D. in Physics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관련기사 : 화성에 생명체 존재할 '강력한 증거' 발견돼 (2013. 1. 22.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12118231368019

'화성에 생명체 살았을 강력한 증거 발견' (2013. 1. 21. KBS News)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2600353


번역 - 문흥규

링크 - http://www.icr.org/article/7254/

출처 - ICR News, 2013. 2. 8.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