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

KOREA  ASSOCIATION FOR CREATION RESEARCH

성경

영국에서 로마시대 이전의 도로가 발견됐다.

미디어위원회
2013-11-19

영국에서 로마시대 이전의 도로가 발견됐다. 

(British Pre-Roman Roads Lead to Genesis)

by Brian Thomas, Ph.D.


      고고학자들은 2011년 영국에서 로마시대의 도로 아래에서, 잘 건설되고 유지됐던 고대 도로의 잔해를 발견했다. 이 증거는 줄리어스 시저(Julius Caesar, 율리우스 카이사르)가 영국을 정복하기 이전에 영국 땅에 살던 사람들은 원시적인 이교도들이었다는 현대 교과서가 가르치는 내용과는 다른 것이다. 또한 이것은 인류의 발달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는 진화론적 주장에도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다.  

슈루즈버리(Shrewsbury) 바로 남쪽에서 발견된 고대 도로는 자갈로 포장되어 있었고, 심지어 배수를 위해서 도로의 중앙 부분이 약간 볼록하게(camber) 설계되어 있었다. Daily Mail 지는 보도했다. ”그 도로는 심지어 가장자리 돌들을 붙잡기 위한 도로 경계석 시스템(kerb fence system)을 가지고 있었다.”[1] 연구자들은 방사성탄소 연대측정을 사용하여 그 도로의 연대가 로마시대 이전인 것으로 결정하였다.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고고학자인 팀 마림(Tim Malim)은 Daily Mail 지에서 말했다. ”오늘날 전통적인 견해는 로마인들이 영국에 와서 도로들을 건설하고 사람들을 문명화시켰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로마의 침공 이전에 도로가 건설되어 있었음을 우리는 발견했다.”[1]

지식이 있는 문명화된 사람들만이 그러한 잘 설계된 도로들을 구축할 수 있다. 이것은 이들 고대인들이 전혀 '원시적'이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은 오늘날과 같이 도로를 멋지게 건설하고 설계할 수 있었다.


이전 엑서터 대학 연구원이었던 그레이엄 롭(Graham Robb)은 새로운 책 ‘고대의 길(The Ancient Paths)’에서 자세히 영국의 로마시대 이전의 도로 및 다른 토목 구조물들에 대해 상세히 기술했다. 그 책에서 롭은 수백 개의 고대 마을들이 어떻게 배열되어 있었으며, 특정 순서로 연결되어 있었는지를 보여주고 있었다. 그는 Telegraph 지에서 말했다. ”나는 그것이 사실일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렇지 않았다. 그들은 매우 진보된 문명을 가지고 있었다.”[2]

”매우 진보된”이란 말은 석기시대나 철기시대 사람들이었을 것이라는 표준 개념과는 적합하지 않은 표현이다. 그러나 그 말은 고대의 기록과는 일치하는 것이다.


‘홍수 이후(After the Flood)’라는 책에서, 역사가인 빌 쿠퍼(Bill Cooper)는 로마의 침공 이전의 수세기 전까지 올라가는 왕들의 목록이 포함되어있는 고대 웨일스(Welsh)기록에 대해 쓰고 있었다. 쿠퍼는 ‘초기 영국의 연대기(The Chronicle of the Early Britons)’를 웨일스어에서 라틴어로 번역했던, 12세기 웨일스의 승려이며 학자였던 몬머스의 제프리(Geoffrey of Monmouth)를 참조하였다.[3] 쿠퍼는 이렇게 썼다. ”제프리는 우리에게 벨리누스(Belinus, 영국의 전설적인 왕)는 훌륭한 도로 건축가였다. 런던에 있는 빌링스게이트(Billingsgate)는 그에 의해서, 그리고 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썼다.”[4] 벨리누스 왕은 ”왕국(전체 영국)을 BC 380~374년에 지배했다.”[5, 6]


최근 고대 웨일스어에서 영어로 번역된 연대기는 그들의 도로 배치가 어떻게 영국 국기의 줄무늬 패턴을 연상시키는 지를 포함하여, 이들 도로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제공해주고 있다.

그래서 벨리누스는 영국의 모든 석공들을 소집하고, 법으로 그들에게 돌과 모르타르(mortar)로 된 도로를 건설할 것을 명령했다. 그리고 그 도로는 콘월(Cornwall, Totnes)의 끝에서 알바니의 케이프 블라돈(Cape Bladdon, Caithness)에 이르기까지(영국의 전체 길이) 해당 경로에 놓여있는 도시들을 관통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의 명령으로 또 하나의 도로가 건설되었다. 그 도로는 메네비아(Menevia, 오늘날의 St David's)에서 육지를 가로질러 오늘날의 사우샘프턴(Southampton)인 포트 하몬(Port Hamon) 해안으로 이어지는 것이었다. 그리고 또한 구석 구석을 연결하는 두 개의 다른 도로가 경로에 있는 도시들을 관통하며 구축되었다.[7] 

따라서 잘 관리되던 돌포장 도로와 같은 유물이 줄리어스 시저가 BC 55년 영국을 침공하기 이전에 이미 존재했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명백하게 언급하고 있는 고대 연대기는 막연하게 철기시대, 청동기시대, 석기시대, 원시시대, 심지어 유인원 시기가 있었다는 세속 역사가들의 주장을 전혀 지지하지 않는다.(오늘날 빌링스게이트는 벨리누스 왕의 연대기적 이름과 일치한다는 것을 말하지 않고 있다.)[8] 결국 다른 유럽과 여러 고대 국가들의 연대기와 마찬가지로, 영국의 연대기는 그들의 왕들의 조상을 추적하다보면, 결국 야벳(Japheth, 노아의 아들)으로까지 올라가는 것이다.  


장구한 진화론적 시대들과 대립되고 있는, 성경 창세기에 기초한 인류 역사는 로마시대 이전 영국은 이미 문명화되어 있었다는 기록된 증거와 파묻혀있던 증거에 의해서 확증되고 있는 것이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하는가? 좀 더 자세히 조사해본다면, 모든 길은 창세기(Genesis)로 통한다.



References

1. Ellicott, C. So what did the Romans do for us? Archaeologists find cobbled road that was built 100 years BEFORE they invadedMail Online. Posted on dailymail.co.uk March 16, 2011, accessed October 16, 2013.
2. Dixon, H. 'Roman' roads were actually built by the Celts, new book claimsThe Telegraph. Posted on telegraph.co.uk October 13, 2013, accessed October 18, 2013.
3. The work of Geoffrey of Monmouth and others 'was consigned to oblivion after the massacre, at the instigation of Augustine, of the [1,200] British monks at Bangor in AD 604 and was thus entirely unknown or ignored by the later Saxon and Norman chroniclers of England.' See Cooper, B. 1995. After the Flood. Chichester, England: New Wine Press, 69.
4. Ibid, 74.
5. 'Belinus' is his Latinized name, which in Welsh was Beli. His brother Bran (Brennius in Latin) was famous because he 'eventually led the Celtic sack of Rome in ca 390 BC,' an event that Roman records separately verify. See Ibid, 74.
6. Ibid, 73.
7. Cooper, B. (trans.) 2002. Chronicle of the Early Britons. Digital book, accessed October 28, 2013.
8. Thomas, B. Were Stone Age Britons Trigonometry Experts? Creation Science Update. Posted on icr.org September 21, 2009, accessed October 18, 2013. 


번역 - 미디어위원회

링크 - http://www.icr.org/article/7737/ 

출처 - ICR News, 2013. 10. 30.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3

대표전화 02-419-6465  /  팩스 02-451-0130  /  desk@creation.kr

고유번호 : 219-82-00916             Copyright ⓒ 한국창조과학회

상호명 : (주)창조과학미디어  /  대표자 : 박영민

사업자번호 : 120-87-70892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종로-1605 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28-5

대표전화 : 02-419-6484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